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의회, 상가활성화 연구모임 간담회

'포켓 정차존' 설치검토·연구용역 점검

  • 웹출고시간2023.09.03 12:59:56
  • 최종수정2023.09.03 12:59:56

임채성(가운데) 세종시의회 ‘1생활권 상가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대표의원이 지난달 3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5차 간담회를 열어 참석자들과 ‘포켓 정차존’ 설치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세종시의회
[충북일보] 세종시의회 '1생활권 상가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임채성)'은 지난달 31일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5차 간담회를 열어 '포켓 정차존' 설치 여부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임채성·김재형·이현정 의원을 비롯해 아름동 상인회 심순례 회장, 종촌동 상인회 육인규 회장, 고운동 상인회 이철호 회장, 대전세종연구원 김성표·유승규 연구원, 시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날 상가활성화 방안으로 제시된 '포켓 정차존 설치'여건 등을 놓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모임의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대전세종연구원은 "고운·아름·종촌동 중심상가의 효율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경시설, 포켓 정차존 설치에 따른 상가접근성 개선, 야간경관 조명설치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와 관련해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채성 대표의원 등 연구모임 회원들은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현실적인 상가 활성화 방안으로 '상가주변 주정차 단속 유예 확대'를 제안했다.

9월에는 타시도 상권활성화 선진사례 현장방문과 연구용역 중간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