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야 진천군수 후보 주민밀착 환경, 생활 안전 공약 제시

송기섭, 지천 정화사업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개선 5대 공약 발표
김종필 "통합관제시스템 확충, 진천 전역 관제"

  • 웹출고시간2018.05.30 14:03:32
  • 최종수정2018.05.30 14:03:34

왼쪽부터 민주당 송기섭, 한국당 김종필 후보.

[충북일보=진천] 진천군수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종필 후보가 30일 환경개선과 군민 안전을 위한 공약을 각각 제시 했다.

송기섭 후보는 이날 친환경 건강도시 그린시티 조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개선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미호천의 수질 문제 개선을 위해 미호천 정비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설치된 여천보 또한 하폭 전체를 가로막아 수질이 악화돼 여천보 개량 및 하천을 함께 준설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월면 장양천에 정비 사업 지속 추진과 자전거도로, 데크, 자연힐링쉼터 등을 조성, 주민들에게 편의시설과 여가장소로 제공할 계획이다··고도 했다.

또 ··축산업 환경 개선을 위해 악취 저감사업지원과 혁신도시내에 EM(유효 미생물) 배양기를 보급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공동주택 및 전통시장에 폐기물 감량기 설치와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 또는 사료로 자원화 해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후보는 "군민이 살기 좋은 친환경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하천 등의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며 "친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필 후보도 "재난안전상황이나 범죄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군내 전역의 CCTV를 통합 관제하는 시스템을 확충 구축하겠다"고 공약 했다.

김 후보는 "진천은 상주인구 증가로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 범죄 등도 지속 발생해 군민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며 "다중이용시설 인근 등 생활안전 사각지대를 촘촘히 살펴 대응할 수 있는 통합 관제시스템 확충이 필요하다"며 "진천군 전역을 통합관제 함으로써 범죄예방 효과 및 범죄발생시 범인검거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생활안전 사각지대 등 군 전역 CCTV를 늘리겠다"며, "통합관제센터를 확충하고, 모니터요원도 추가로 채용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고화질 CCTV 카메라로 교체하고, 전용회선을 보급 하는 등 CCTV 통합관제시스템 확충을 완비해 112 긴급영상 지원서비스, 112 긴급출동 지원서비스, 119 긴급출동 지원서비스, 재난안전상황 긴급대응 지원서비스, 사회적 약자 지원서비스 등 경찰서, 소방서 연계 서비스를 완벽하게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