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상천 제천시장 후보 공직인사제도 및 도지사-교육감 연계공약 발표

드림팜 랜드 및 천연물 조성산업단지 조성 등 제천 미래 비전 제시

  • 웹출고시간2018.05.28 17:10:58
  • 최종수정2018.05.28 17:10:58
[충북일보=제천] 더불어민주당 이상천 제천시장 후보는 28일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시종 도지사 후보 및 교육감 후보자와의 연대를 담은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문재인 정부 2순위 공약인 미래첨단복합농업단지의 유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지난 26일 있었던 이시종 후보와의 합동유세에서 적극적인 어필로 긍정적 반응을 얻어낸데 이어 충북 공무원 연수원 제천 이전, 천연물 종합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제천 유치를 연대공약으로 제시했다.

천연물 산업단지 조성은 문재인 정부 공약사업으로 국내 수요량의 70%를 수입에 의존하는 천연 생물자원의 국내 자급자족을 목표로 제천의 발달된 약초산업 인프라와 교통 요충지로서의 지역적 장점을 들어 유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교육 분야에 대해서는 △고등학교 무상급식 지원 및 교복비 지원 △관내 농산물 학교 급식 공급 △진로교육원 북부분원 설립 △도시숲형 생태학교 유치 △실내 수영장 건립 등을 제시했다.

관료출신 후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 공직인사제도에 대해서는 △인사위원회 권한 강화 △초임 발령년도 중시 정책 △전문 직종 부서장 승진 추천 △기간제 근로자의 단계적 무기계약직 전환 시행 등 획기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상생 및 협치를 강조한 이상천 후보는 "힘 있는 집권 여당의 후보로서 광역단체장 및 교육감과의 연계를 확고히 하고 제천의 변화를 이끌겠다"며 "지역을 넘어 범국가적인 상생을 담은 제천의 성공신화를 함께 이뤄 달라"며 지원을 호소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