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우건도 충주시장 공천 철회"

한창희·권혁중 예비후보
"미투 혐의자 배제" 주장
당협도 "기습 공천 충격"

  • 웹출고시간2018.05.22 17:02:52
  • 최종수정2018.05.22 18:18:42

권혁중(59)·한창희(64) 예비후보는 지난21일 오전 추미애 당대표실 앞에서 "충주시장 공천, 적어도 '미투'혐의자는 배제되어야 한다"며 공천철회를 주장했다.

ⓒ 한창희
[충북일보=충주] 6.13지방선거 충주시장 선거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우건도(68) 전 시장을 공천 한데 대해 예비후보자들과 평당원협의회가 반발하는 등 내홍을 겪고 있다.
 
권혁중(59)·한창희(64) 예비후보는 지난 21일 오전 추미애 당대표실 앞에서 "충주시장 공천, 적어도 '미투'혐의자는 배제돼야 한다"며 공천철회를 주장했다.
 
이들은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에서 경고처분을 내렸을 때 경선으로 후보를 선출해야 하는데, 중앙당 전략 공천 지역으로 선정하고 공천을 질질 끌다가 18일 금요일 밤 기습적으로 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전격 발표한 것은 절차상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 예비후보가 지난17일 성추행 피해자 김시내(가명)씨와 만나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고 알려졌다"며 "그런데도 '미투' 혐의자를 공천한 것은 당원과 충주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미투' 혐의자를 공천하면 가장 큰 정치적 타격을 입는 것은 추미애 대표와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라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중앙당에서 도당의 결정을 무효화하고 유능한 사람을 선정, 전략 공천하라"고 주장했다.
ⓒ 최재봉
민주당 충주평당원협의회(대표 최재봉)도 21일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 충주시장 후보 공천을 개탄하며 '미투' 가해자 우건도 예비후보의 후보 사퇴와 정계은퇴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18일밤 기습적으로 발표된 공천 결과는 올바른 공천을 기대했던 당원과 충주시민들을 경악과 충격에 빠지게 했다"며 "이제 충주시는 사고 지역이 아닌 사망지역이 되고 말았다"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우 예비후보가 피해자와 성추행 사실을 인정한 인정서가 작성되었다고 하는데, 지난3월6일 기자회견을 통해 '피해자 주장이 사실이라면 후보를 사퇴하고 정계를 은퇴하겠다'고 한 대로 당원과 충주시민들에게 즉각 사과하고 후보 사퇴 및 정계은퇴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 "미투 가해자 후보 공천이라는 오명은 충주나 충북지역 선거를 넘어 전국 차원의 핵심 이슈로 부상할 것이 분명하며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나선 민주당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고 선거패배에 직면할 것이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민주당은 '성폭력 무관용 원칙'칙에 입각해 우 예비후보를 즉각 출당·제명조치해야 한다"며 "여성단체들과 당원들의 반대를 무시한 공천으로 어떻게 당의 선거를 승리로 이끌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우 예비후보는 "당이 결정에 승복하는 것이 당원의 도리며 지금 선거를 앞두고 분열되는 모습이 오히려 해당행위"라며 "정치적 음해의 피해를 극복하고 최선을 다해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