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노비즈 충북일자리지원센터·목령종합사회복지관, 시니어 취업지원 '한마음 한뜻'

  • 웹출고시간2024.05.06 13:44:23
  • 최종수정2024.05.06 13:44:23

이한솔(왼쪽부터) 목령종합사회복지관 과장, 이준우 관장, 박수철 이노비즈 충북지회 대외협력위원장, 강진아 충북일자리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충북일자리지원센터(이하 이노비즈 충북일자리지원센터)와 목령종합사회복지관이 만 60세 이상 시니어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시니어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역량 강화 지원 훈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전환 인식 확산을 위한 AI·디지털 체험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 자원 연계를 통해 시니어들의 인적 자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노비즈 충북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취업형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취업을 원하는 시니어들에게 적절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받은 시니어들이게 인건비 지원사업을 연계해 지역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휘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노비즈 충북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2024년 취업형 사업은 보건복지부 사업이다. △시니어 인턴십은 60세 이상의 시니어를 고용한 기업에게 최대 52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해 시니어들에게 일할 기회 제공과 소득 보충, 건강개선·사회적 관계 증진을 도모한다. △취업알선형은 근로능력이 있는 60세 이상의 시니어와 구인 기업을 매칭시켜 무료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는 "이번 협약은 고령화 사회 속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시니어들의 고용 촉진을 위해 취업 지원과 인건비 지원을 통한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니어의 직업능력 강화 및 재취업 기회를 촉진시키기 위함"이라며. "결과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취업률 확보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2024년 취업형 사업'의 참여 신청은 '이노비즈 충북일자리지원센터'(043-235-2884(내선 3번))로 문의 후 신청이 가능하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