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줌바댄스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신나는 댄스로 다이어트 건강up, 스트레스 해소

  • 웹출고시간2024.02.13 14:00:31
  • 최종수정2024.02.13 14:00:31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줌바댄스 운동 교실 참여자들이 댄스에 열중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월·화·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주 3회씩 총 32회에 걸쳐 줌바댄스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줌바댄스는 신나게 음악에 맞춰 춤추며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으로 근력과 유산소 운동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열량을 단시간에 소모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며 탁월하다.

또한 운동 시작과 종료 시 체성분 검사 실시를 통해 운동 전후의 몸의 변화를 점검하고 있다.

이번 줌바댄스 운동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며 2024년도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 경험이 없는 분은 신규 대상자로 우선 접수 대상자이고 그 외 참여자는 선착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줌바댄스로 건강과 활기를 느끼고자 하는 시민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해 체성분 측정 및 접수 신청(오전 9시~오후 6시 / 점심시간 낮 12~1시 제외)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줌바댄스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신나게 운동하고 땀을 흘리며 가벼워진 몸과 마음이 일상생활의 삶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 담당자(641-329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