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윤 대통령 부부, 용산어린이정원 '추석맞이 팔도장터' 깜짝 방문

  • 웹출고시간2023.09.24 18:41:13
  • 최종수정2023.09.24 18:41:13
[충북일보]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24일 오전 추석을 맞아 서울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운영 중인 팔도장터를 깜짝 방문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팔도장터에서 성수품을 구입하던 어른들과 잔디마당에서 뛰놀던 아이들은 대통령 부부가 나타나자 반갑게 맞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 부부는 부모와 함께 장터를 방문한 아이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으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명절되세요"라고 화답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먼저 떡메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찾아 아이들과 함께 전통놀이를 즐기며 용산어린이정원에는 자주 오는지, 이번 명절은 어떻게 보내는지 등을 물으며 대화를 나눴다.

이어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협업해 창업 성공사례를 이어나가는 상생부스를 방문해 청년 상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지역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로 이동해, 강원 황태포, 충주 복숭아, 상주 곶감, 완도 전복, 제주 은갈치 등 전국의 추석 성수품을 골고루 구입했다.

윤 대통령은 장터를 떠나면서 "이번 추석은 국민 모두에게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며 명절 인사를 전했다.

장터 방문객들은 떠나는 대통령 부부에게 "대통령님 응원합니다.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했다.

용산어린이정원 추석맞이 팔도장터는 국민들이 용산어린이정원을 마음껏 즐기고 명절 성수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운영했다.

행사기간 동안 8천500여 명이 방문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