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관표 북부권 발전포럼 위원장

"지적이나 문제제시보다 대안 제시하는 포럼"

  • 웹출고시간2023.07.06 13:27:02
  • 최종수정2023.07.06 13:27:02
[충북일보] 이관표 세명대학교 명예교수가 북부권 발전포럼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신임 이 위원장은 지난 5일 제천 북부출장소에서 열린 정기회의에서 선출된 뒤 "대안까지 제시하는 포럼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북부권 발전포럼의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발로 뛸 것"이라며 "지적이나 문제제시보다는 대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들이 심도 있게 토론한 내용에 대해서는 행정에 반영될 수 있게끔 해서 지금보다는 좀 더 편안한 제천·단양이 조성되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희망했다.

세종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이 위원장은 세명대 호텔경영학과에서 정년을 한 뒤 현재 명예교수로 활동 중으로 걸어서 제주도를 포함해 전국 방방곡곡(약 4만㎞)을 돌았으며 스페인 산티아고(800㎞)도 혼자 걸어서 완보했다.

그가 걷는 이유는 생각이 바뀌기 때문으로 인생의 최종목표는 걸어서 지구 두 바퀴 거리 (8만384㎞)를 걸을 예정이다.

한편 북부권 발전포럼은 올해로 6기째를 맞아 제천·단양에서 자기 분야에서만큼은 최고의 전문가이며 권위자로 구성된 위원들로 약 30명이 위촉됐으며 4개의 분과로 도시환경분과, 문화관광분과, 복지여성분과, 지역경제분과로 운영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