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중국 시장 진출 본격

CCPIT 하이난성위원회와 MOU 채결
투자·무역·기술 교류 플랫폼 공동 구축

  • 웹출고시간2023.09.19 10:42:19
  • 최종수정2023.09.19 10:42:19

손기영(오른쪽) 엔지켐생명과학 회장, 윤영배(왼쪽) 메드푸드 대표가 지난 18일 엔지켐생명과학 본사에서 린춘홍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하이난성 위원회 부회장과 투자유치·경제무역 협력을 위한 다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 엔지켐생명과학
[충북일보] 엔지켐생명과학이 원료의약품, 건강기능식품, K-푸드, 바이오에너지 등에 대한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낸다.

충북 제천에 첨단소재연구소와 공장이 있는 엔지켐생명과학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의 하이난성 위원회와 투자유치·경제무역 협력을 위한 다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자회사인 메드푸드는 전날 서울 본사에서 CCPIT 하이난성 위원회와 '중국(하이난)-한국 투자유치 및 경제무역 협력 설명회'를 갖고 무역, 투자협력 및 경제발전을 촉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손기영 엔지켐생명과학 회장, 윤영배 메드푸드 대표, 린춘홍 CCPIT 하이난성 위원회 부회장은 양방향 경제무역 협력, 교류 플랫폼 공동 구축을 비롯해 투자, 무역, 경제 및 기술 부문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원료의약품, 건강기능식품, K-Food, 바이오에너지 등의 사업부문을 소개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소개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독자 개발 신약후보물질 EC-18을 기반으로, 항암화학방사선요법으로 인한 구강점막염(CRIOM) 치료제,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치료제, 항암 치료제를 연구개발 중이다. 진해거담제인 엘도스테인, MRI 조영제인 가도부트롤, 항결핵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다.

이어 진행된 협약식에는 손 회장과 윤 대표, 린 부회장 및 하이난 상공회의소 외 18개 기관·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엔지켐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제·무역 사절단 교류, 비즈니스 매칭 회의, 무역·투자 촉진 세미나, 전시 활동 등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적극적인 사업 확장·중국 진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