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9.07 15:28:56
  • 최종수정2023.09.07 15:28:56

반딧불이 정원의 어느 밤

△반딧불이 정원의 어느 밤

안 크로자 지음 / 32쪽 / 시금치

여름의 긴 해가 저물고, 온전히 어둠이 깃든 숲에 작은 불빛 하나가 날아오른다. 열매를 맺은 민들레와 갖은 여름 들꽃들, 사슴벌레, 여치, 화려한 가면 같은 나방들로 가득한 밤의 숲 풍경에 익숙해질 즈음, 캄캄한 숲은 반짝이는 불빛으로 가득해진다. 성충으로 자란 반디의 짝짓기,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어느 여름밤의 화집 같은 그림책이다.

자연이 가진 단순하고도 기하학적인 모양에 자유로운 곡선과 화면을 치밀하게 구성한 안 크로자 작가는 아름다운 조형미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푸근한 자연의 미를 한껏 뽐내는 그림책으로 완성시켰다. 10월까지 열리는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 특별전에 초대된 안 크로자의 작품 가운데 한국어판으로 출간된 그림책이다.

쓰레기책

△쓰레기책

손영혜 지음 / 140쪽 / 현암주니어

쓰레기의 정의와 처리 방법, 쓰레기가 문제가 되는 원인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쓰레기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 교양서다. 단순히 쓰레기를 설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쓰레기 체크리스트', '쓰레기 분리배출 일기', '알쏭달쏭 쓰레기 분리배출 퀴즈' 등 각 장마다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액티빅티 페이지를 배치해 평소 쓰레기를 버리는 습관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공지능 판사는 공정할까

△ 인공지능 판사는 공정할까?

오승현 지음 / 232쪽 / 개암나무

우리 사회에 나타나는 여러 사회 이슈 중 윤리적 선택이 필요한 주제를 찬성과 반대 입장에서 살펴보며 윤리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지식 정보책이다. 윤리적 관점에서 우리 사회를 이해하고 자기만의 판단력을 기르도록 돕는다.

장애인 이동권 시위를 꼭 출근 시간에 해야 하는지, 유튜브는 세상에 이롭기만 한지, 환경을 위해 채식을 해야 하는지, 차별 시정 조치를 시행해야 하는지, 사고가 나면 자율 주행차는 누구를 살려야 하는지, 선진국이 내뿜은 온실가스를 개도국도 책임져야 하는지 등 사회, 소셜 미디어, 환경, 과학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 주제들을 윤리적 관점에서 생각하다 보면, 어떤 주제라도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윤리적 관점에서 판단을 내릴 힘을 기를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