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초정 4차로 뻥 뚫린다

좌구산·초정약수 활성화 기대

  • 웹출고시간2023.08.21 15:20:47
  • 최종수정2023.08.21 15:20:47

증평과 초정간 도로 4차로 확장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돼 현재 58%공정을 보이고 있다.

[충북일보] 증평군 남부권과 청주시 내수읍 초정약수 관광 활성화를 기대하는 증평~초정 간 지방도 540호선 확장·포장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1일 증평군에 따르면 492억 원을 들여 추진하는 이 사업은 청주시 내수읍에서 증평읍 증천리까지 7.7㎞ 구간을 종전 2차로에서 4차로(20~25m)로 확장한다.

현재 5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이 사업은 2025년 6월 준공 예정으로 빠르면 내년말 개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교통량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좌구산휴양랜드와 초정약수 접근성 향상으로 관광 활성화 여건도 조성된다.

앞으로 건설될 동서5축과 남북6축 고속도로와의 연계망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