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메이드 인 제천' 출품 접수

지역 영화인 및 영상콘텐츠 발굴로 지역영화 활성화

  • 웹출고시간2021.03.14 12:52:50
  • 최종수정2021.03.14 12:52:50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프로그램 '메이드인 제천' 상영작 6편, '만원', '품안의 자식', '벅서', '레디액션리포트', '따뜻한 방', '당신의 나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사진제공=JIMFF
[충북일보]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역인재 채용에 이어 지역 영화인 발굴에 나선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 출품 접수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처음 선보인 상영프로그램 '메이드 인 제천'은 제천 시민들이 제작한 영화로 구성돼 제천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상영작 6편을 통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장을 견인한 제천시민들의 영화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애정 어린 관심 또한 볼 수 있었다.

이를 토대로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역영화 공모 '메이드 인 제천'을 시작하며 지역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제천지역 영화인 발굴 및 영상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지역영화를 활성화하고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전국영화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은 2019년 1월 1일 이후 제작된 작품으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의 장, 단편 모두 출품 가능하다.

단, 제천지역에 주소지를 두거나 활동중인 영화제작자 이거나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둔 재(휴)학생 또는 졸업생, 시나리오상 제천지역의 지역적 요소가 주요한 모티브거나 로케이션촬영을 진행한 작품이거나 충청북도 제천시의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은 작품이어야 한다.

지역공모 '메이드 인 제천'은 지난 12일부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jimff.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출품조건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와 심사용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마감은 현재 접수중인 국내·외 상영작 출품 마감일인 4월 30일로 동일하고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한해 6월중 개별 연락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프로그램 중 '메이드 인 제천'에 초청 및 상영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램팀(02-925-2242, jimff.program@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