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홍준표, 충주 찾아 캐스팅보트 충청도 인심에 호소

"친북좌파에 맞서 자유대한민국 지켜낼 후보" 강조
"경비원·까막눈 아들도 대통령 되는 서민시대 열겠다"

  • 웹출고시간2017.05.05 21:01:32
  • 최종수정2017.05.05 21:01:32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4일오후3시20분 충주체육관앞 광장에서 2천500여 충주시민들에게 '서민대통령을 만들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사진은 어린이가 후보 얼굴을 그린 그림을 전달하는 장면.

ⓒ 김주철기자
[충북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4일 오후 충주를 방문, 충주체육관 앞 광장에서 2천500여명의 충주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유세전을 벌였다.

홍 후보는 "경비원의 아들, 까막눈의 아들도 대통령이 되는 서민이 행복하고 당당한 나라를 만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홍 후보는 "1985년 청주지검 검사로 근무할때 2년6개월동안 모충동에 살았다.그때 충주호에 낚시를 왔었다"며"후보중에 충청도와 인연을 가진 사람은 나 하나뿐"이라고 충북과의 인연을 강조했다.

특히,"이종배 국회의원은 대학(고려대) 선후배로 지난 2011년 충주시장 보궐선거시 당대표로 지원유세를 했다"며 "대통령에 당선되면 이 의원이 요구하는 것 다 해 주겠다"고 충주시민들의 열렬한 지지를 호소했다.

홍 후보는 "대선 캐치프레이즈를 '서민대통령 해보자'고 정했는데, (아버지가)경비원인 아들, (어머니가)까막눈인 아들도 바르게 살고 열심히 노력하면 대통령이 되는 나라를 만들어 보겠다는 것"이라며 "이번 대선에서 서민들이 행복하고 당당한 나라를 만들어 보자"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나라 안보 상황이 굉장히 위기에 있다.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사드 운영비 10억불, 한화 1조1천300억원을 요구하는 것도 친북좌파가 정권을 잡게 되면 사드 빼고 미군 빼려고 하는 것"이라며 안보 불안증을 부추겼다.

또 "남미, 유럽 등 전세계가 좌파 정권이 몰락했는데,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남았다"며 "트럼프는 사업가다.지난번 미중 정상회담에서 북핵문제에 소극적인 시진핑에 환율조작국 압력을 넣어 적극적으로 돌아서게 하는 것을 봐라.내가 우다웨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났을때 압록강 태평만댐을 통해 북한에 공급하는 송유관을 막으라고 요구했더니 '그걸 어떻게 알았느냐'며 깜짝 놀라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DJ,노무현 정권시 북한에 준 돈이 70억불, 한화로 8조 4천억원인데, 핵무기 하나 만드는데 2억~3억불 든다고 하면 DJ,노무현 정권에서 북핵 20여개를 만들어 준 꼴"이라며 "그런데도 문재인 후보는 개성공단을 2천만평 조성하겠다고 하는데, 이는 1년에 20억불, 5년간 100억불을 북한에 줘 수소폭탄을 만들게 할것"이라고 비판했다.

홍후보는 SBS의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의혹 보도와 해당 기사 삭제 문제를 고리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언론계를 향한 날선 공세도 이어갔다.

홍 후보는 유세에서 "SBS가 '진짜 뉴스'를 방영해놓고 문 후보 측에서 거세게 항의하니 보도본부장이라는 사람이 나와서 6분간 그걸 '가짜 뉴스'였다고 방송했다"며 "이런 작태를 없애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진짜 뉴스를 방영해놓고 겁이 나니 가짜 뉴스였다고 하는 것이 방송 맞느냐"며 "SBS가 경영 상속을 아들에게 해야 하는데 문 후보가 대통령 될 것 같으니 겁먹고 번복한 게 아닌가. 내가 대통령이 되면 SBS가 정상적으로 상속 과정을 거치는지 자세히 보겠다"고 엄포를 놨다.

홍후보는 "12월9일"이라고 했다가 "아니 5월9일 투표일"이라고 한뒤 "지난번 마지막 방송토론에서도 12월9일 이라고 해 누가 왜 그랬느냐고 해서 '박근혜가 아직도 대통령 하는줄 았았다'고 했다"고 은연중 보수층 결집을 꾀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상왕은 이해찬, 안철수 상왕은 박지원, 홍준표 상왕은 서민"이라며 "4~5일 사전투표에서 홍준표를 찍고, 9일은 이웃들도 홍준표를 찍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홍 후보는 유세 막판에 연단에 올라온 김도연(7)어린이가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 주세요'라는 문구가 들어간 후보얼굴 그림을 받고 호나한 웃음을 터트리며 어린이를 번쩍 들어 올려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날 홍후보는 충주에이어 제천-원주-강릉으로 유세 일정을 강행한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