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품바축제 보자!"…30만명 몰렸다

품바 왕중왕전, 독거노인·장애우 사랑과 희망 전달
코끼리 열차 운행 등 관람객 편의 증진 도모

  • 웹출고시간2013.05.26 19:55:5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음성품바축제가 열리고 있는 설성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 공연이 펼쳐져 흥겨움을 더하고 있다.

14회 음성품바축제가 큰울림 국악예술단 공연을 끝으로 역대 최대관객 동원과 질서정연의 축제라는 최대 성과를 거두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열림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음성 설성공원 일원에서 4일간 펼쳐진 이번 품바축제에 바쁜 농번기와 인근 지역의 축제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인파인 30만여명의 관광객이 음성군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축제 첫날부터 무려 5만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전통 한방체험관, 품바 떡메치기 등을 체험하고 품바 움막짓기,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가요제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더욱 알찬 행사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축제는 역대 품바왕 선발대회 수상자가 서로 겨루는 '왕중왕전'을 비롯해 가요콘서트, 세계문화체험 등 지난해 품바축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선을 보여, 보는 즐거움과 함께 참여의 즐거움도 맛볼 수 있는 행사로 꾸며졌다.

또한, 축제 때마다 제기됐던 주차난 해결을 위해 음성종합운동장과 각급 학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고 행사장까지 오가는 코끼리 열차 2대를 운행하는 등 그간의 불편을 해소시켰다.

첫째날 새봄맞이 꽃 잔치, 사할린동포 한마음대회, 품바 움막짓기 대회, 향토음식 경연대회, 품바왕 앵콜공연 등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열림의 날' 행사가 열렸으며, 다듬채 품바난타 공연을 비롯해 씨알누리 공연, 불꽃놀이, 인기가수 장윤정 특별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흥겨움을 더했다.

둘째날 '사랑의 날' 행사는 천인의 엿치기 및 품바 비빔밥 나누기를 비롯해 품바 사진촬영 및 사생 대회를 통해 입과 눈이 즐거운 시간으로 마련됐다.

본격적인 휴일을 맞은 25일부터는 수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축제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이날 열린 실버가요제,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가요제 등 '나눔의 날'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어깨를 들썩이기에 충분했다.

마지막 26일 '상생의 날'은 음성군 주민자치위원회 작품발표회, 이상무 퍼포먼스 공연, 품바 왕중왕 앵콜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큰울림 국악예술단 닫음식 공연을 끝으로 4일간 모든 일정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