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1.05.29 14:20:4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음성품바축제가 29일 큰울림 국악예술단 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제12회 음성품바축제는 행사를 주관한 예총음성지회 및 관계 공무원들의 체계적인 준비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광인파로 문전성시를 이뤄졌다.

또, 품바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국에서 찾아온 내로라하는 스타 품바들이 솜씨를 겨루는 품바왕 선발대회와 소공연장에서 펼쳐진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공연, 품바의 전설 지창수 품바공연 등은 관람객들의 배꼽을 휘어잡게 했다.

'LOVE 품바 페스티벌'이란 축제 주제에 걸맞게 사할린동포 한마음대회와 사회복지시설, 노숙인, 독거노인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행사도 주목받았다.

고사리 손으로 표현된 음성품바축제

27일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열린 전국 품바축제 둘째날 품바왕 선발대회에서 한 참가자의 익살에 관객들이 폭소를 터뜨리고 있다.

○…음성품바축제의 주무대는 야외음악당 무대이지만 관객의 입장에서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곳은 바로 눈앞에서 공연이 펼쳐지는 소공연장이다.

한 공연이 끝나고 다음 공연을 준비하는 시간이 길어 그 틈새를 이용한 공연을 기획, 지난해부터 소공연장을 마련해 공연을 시작했다

마당극 형태로 개최되는 소공연장의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공연과 퓨젼 저글링 공연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남사당패 공연

27일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열린 전국 품바축제 둘째날 포퍼먼스 공연팀이 공연을 펼치자 어린이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행사 2일째를 맞는 지난 27일 본격적인 품바공연에 앞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8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10회 품바사생대회가 개최됐다.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 학생이 증가하고 작품의 질도 높아지고 있어 품바축제의 한 분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설성공원 여기저기에 삼삼오오 모여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의 시선으로 다양하게 표현되는 품바축제의 모습이 새롭다.

눈 앞에서 만나는 품바공연!!

27일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열린 전국 품바축제에서 관객들이 품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남사당패는 조선후기 장터와 마을을 다니며 춤과 노래, 곡예를 공연했던 유랑연예인집단을 뜻한다.

남사당패의 여섯 가지 놀이는 풍물(농악), 버나(대접돌리기), 살판(땅재주), 어름(줄타기), 덧베기(탈놀이), 덜미(꼭두각시놀음)이다.

주위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남사당패 공연이 음성품바축제를 찾았다.

풍물로 신명나는 놀이가 시작되고 아슬아슬한 줄타기는 오금이 저리고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