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서울~세종고속道 '청주 경유' 요구 본격화

제2경부고속도로 남이분기 유치위, 발대식 갖고 원안추진 촉구

  • 웹출고시간2017.04.03 21:47:38
  • 최종수정2017.04.03 21:47:38

3일 청주시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경부고속도로 청주남이분기 유치위원회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제2경부고속도로 원안사수와 청주 경유 등을 촉구하는 구호제창을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서울~세종고속도로의 청주 경유를 위한 활동이 본격화됐다.

3일 '제2경부고속도로 청주남이분기유치위원회'는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유치위는 '서울~세종고속도로'로 추진되는 해당 사업을 '제2경부고속도로'가 원안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재 경부고속도로 남청주IC 인근을 분기점으로 하는 도로 건설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서울~서세종연결 노선을 당장 중단하고 '충청권광역경제권발전'을 위한 제2경부고속도로건설을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송태영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위원장, 황영호 시의장 등 자유한국당 소속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는 유일하게 오제세(청주 서원) 국회의원이 자리를 지켰다.

이승훈 시장은 "이번 사안이 지역이기주의로 비춰져서는 안 된다"며 "지역 발전뿐 아니라 투자의 효율성, 균형발전 등 모두를 위하는 길이라는 점을 강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당은 다르지만 오제세 의원도 힘을 보탰다.

오 의원은 "청주를 목적지로 하면서 세종으로 연결돼야 한다는 게 유치위의 주장인데, 도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작은도시(세종시)보다 대도시(청주시)에 가깝게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치위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국토부에도 이런 의견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