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12.11 15:57:10
  • 최종수정2019.12.11 15:57:10

문인규

플러그미디어웍스 대표

12월... 2019년의 벌써 마지막하고 중순을 바라보고 있다.

항상 년도의 뒷자리 숫자와 나이의 뒷자리 숫자가 같아 년도에 따른 나이계산이 쉽다. 1989년도에 필자가 9살에 TV에서 방영되었던 '2020원더키디' 풀 제목은 '2020년 우주의 원더키디'일것이다. 당시 인상 깊었던 공상과학 만화 중 하나이며, 국내에서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으로 디자인 전공할 때 정보를 찾아봤었던 기억이 난다. 그 당시만 해도 "2020년이 올까·", 2020년에는 정말 외계인도 만나고 인공지능 로봇들도 집에 한 대씩 있을 것 같던 그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참 시간은 빠른 것 같다. 10대에는 10km/h, 20대는 20km/h, 50대에는 50km/h로 체감속도가 매년 다르다는 선배님들의 이야기가 부쩍 와닿고 있다.

필자 또한 후배들이나 회사의 직원들에게 나름대로의 삶의 느낀 점이나 후회, 또는 여러 가지 이야기를 자주 하는 편이다. 예전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조언을 해주실 때는 한귀로 듣던 장본인이 말이다. 참 미묘한 감정이지만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얻는다.' 라는 말을 늘 새기며 살지만 지금도 많이 부족하다고 늘 생각하며 자기개발에 기를 쓰고 노력하는 편이다. 물론 10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의 습득력과 기억력, 반응 속도는 현저하게 다르다. 아직 선배님들 앞에서는 참 민망하지만 흘러가는 시간의 속도와 반대로 조금은 느려진 필자의 모든 것이 서글픈 것은 사실이다.

잠을 자기 전 늘 트랜드에 대한 고민과 앞으로의 디자인회사 '플러그미디어웍스'를 발전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계획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한다. 그래서 사실 음주도 자주하는 편이다. 요즘 부쩍 떨어진 체력에 자주 운동도 하지만 한 번 저하된 체력은 회복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지나간 올해의 1월에서 11월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지난 시간이다. 돌이켜보면 키즈박람회인 '키젝스'와 같은 큰 행사도 치르고 정말 나름대로의 일들이 많기도 많았다. 늘 12월이 되면 회사 웹사이트 리뉴얼을 하자는 계획을 잡지만 중이 제 머리 깎지 못한다는 속담처럼 우리 회사인 플러그미디어웍스의 웹사이트 리뉴얼이 가장 뒷전이다. '외유내강·' 이 맞을지는 모르지만 내실을 튼튼히 하여 신뢰를 더더욱 얻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한다. 밖에서 아무리 잘해봐야 가정에 충실하지 못하면 아무소용 없다는 옛 어른들의 말씀처럼 2020년에는 멋진 플러그미디어웍스를 위한 재정비의 시간을 충분히 가지려고 한다.

필자는 크리스찬이지만 사실 교회에 나가지는 않는다. 사회생활의 시작을 타지에서 하고 사실 여러 가지 핑계로 가지 않은 것이 습관이 되다보니 나가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마음의 의지는 여전하다. 어릴 적 교회에서 유년시절을 보내면서 친구들과의 유대관계, 다양한 경험들과 리더쉽이 살면서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함께 시간을 보냈던 친구들 또한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잘하고 있어 너무 보기 좋다. 타 종교를 등한시 하거나 차별하지는 않는다. 와이프는 종교가 없지만 권사님이신 어머니를 따라 가끔 교회에 가서도 불평하나 없이 참 고맙다. 그런 와이프가 얼마전 인터넷에서 무료로 사주를 봤다고 한다. 우리 가족의 띠는 닭, 돼지, 용, 뱀 순이다. 오는 2020년 최고의 해라는 띠가 3명이나 있다. 물론 사주란 것을 신뢰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기분 좋게 받아들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잘 된다는 믿음으로 기분 좋게 2020년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2020년에는 우리가족, 회사, 지인들에게 좋은 소식만 가득한 한 해였으면 한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