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사드(THAAD) 배치 결사반대"

고고도미사일방어 후보지 거론되자 지역 반대여론 확산

  • 웹출고시간2016.06.20 14:14:36
  • 최종수정2016.06.20 14:16:43

20일 음성군청 앞에서 음성지역 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사드배치 반대 음성군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사드 배치 결사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충북일보]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 후보지로 음성이 후보지로 거론되자 지역의 반대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음성지역 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가칭)사드배치반대음성군대책위원회가 20일 음성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날 사드배치반대음성군대책위는 "정부의 음성지역 사드배치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국방위 여당 간사인 경대수 의원의 사드 음성 배치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이필용 음성군수는 사드 배치 반대 투쟁을 조직하고 적극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세계 평화를 추구하는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인 음성은 평화의 도시"라며 "이곳에 사드 배치를 강력히 반대하고, 정부에서 지역 여론을 무시하면서 사드 배치를 밀어 붙일 경우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사드배치반대음성군대책위는 "음성은 전체인구의 18%가 농민이고, 음성전체 면적 중 26%가 경작지"라며 "사드의 배치는 음성에서 음성농민이 재배한 농산물의 다올찬과 햇사레 등 이미지를 망가뜨려 농민의 생존권을 위협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했다.

또, "사드 배치는 지역을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이게 해 땅 값과 집 값 하락으로 인한 재산권 침해가 심각하게 나타날 것"이며 "이 시설에서 나오는 전자파로 인해 주민들은 건강권을 위협받고 주거 환경이 파괴되어 탈 음성 현상이 심화될 것이 명약관화하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중앙 유력 일간지에 사드 배치 후보지로 충북이 거론되자 음성지역민들이 화들짝 놀라 충격에 빠졌다. 이에 이 지역 16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음성민중연대를 중심으로 사드배치반대음성군대책위원회가 구성돼 반대 운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