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시민 속으로 다가가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1회 영화제 페스티벌 문화의 거리에서 13일까지 펼쳐져

  • 웹출고시간2018.08.12 14:31:43
  • 최종수정2018.08.12 14:31:43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맞아 열린 '제1회 영화제 페스티벌'이 제천의 중심 문화의 거리에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시가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제1회 영화제 페스티벌'이 제천의 중심 문화의 거리에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상천 제천시장이 올해 민선7기를 새롭게 출범하며 내년부터는 영화제의 개·폐막을 비롯한 주요 프로그램을 시내 일원에서 개최해 시민 속으로 다가가겠다는 의지의 첫 신호탄이다.

13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즉석 노래자랑부터 퀴즈이벤트, 지역예술인들이 펼치는 다양한 장르공연 및 거리마임, 키다리아저씨 등 곳곳마다 이벤트가 펼쳐지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이 시장은 "내년부터는 영화제를 시내 중심에서 개최하고 영화제 기간 동안 이 거리를 배우들이 걸으며 시민들과 만나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며 "시내 권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한층 강화해 시민 속으로 더 다가가 도심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천시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시내가 시끌벅적 하니 예년과 다르게 영화제가 제천에서 열린다는 것이 실감난다"며 "이런 행사를 시내에서 더 크게 해서 외지사람들도 많이 오고 그러면 시내 경기도 더 좋아지지 않겠느냐"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게릴라 형태로 영화제 단편작과 뮤직비디오를 상영하는 '팝업 시네마'와 도심 속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제천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푸른밤 시네마'가 올해 처음 신설돼 영화제는 관람객과 시민 속으로 한층 더 다가갈 예정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