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2019 JIMFF 어워즈 개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가든테라스에서 열려 분위기 최고

  • 웹출고시간2019.08.11 12:45:27
  • 최종수정2019.08.11 12:46:01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어워즈 수상자들.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어워즈에서 '신인음악감독상' 부문 오도이 음악감독을 비롯해 '올해의 OST' 부문 달파란 음악감독, '올해의 영화인' 부문에는 봉준호 감독, '올해의 발견' 남녀 부문에는 각각 배우 김준면과 최수영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해외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봉준호 감독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네이버와 (사)한국영화감독조합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어워즈에서 수상자들 외에도 배우 전도연과 이명세, 이장호, 임필성, 김태용 감독 등 동료 배우와 감독들이 자리해 수상자를 축하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JIMFF 어워즈는 조복래 배우의 감미로운 축하 공연과 함께 막을 올려 조직위원장과 집행위원장의 인사, 후원사 네이버 소개, 시상식 순으로 이뤄졌다.

임필성 감독의 시상으로 '신인음악감독상'을 수상한 오도이 음악감독은 "노래를 하다가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점점 인정받게 되는 것 같아 기쁘다"며 "한 번 밖에 못 받는 상이라 값진 상"이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이장호 감독이 건넨 상패를 받은 '올해의 OST' 부문 달파란 음악감독은 "영화 안에서 음악이 관객에게 주목받기가 쉽지 않다"며 "OST까지 발매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 전도연의 시상으로 '올해의 영화인'을 수상하게 된 봉준호 감독은 영상으로 대신 소감을 전했고 이정은 배우가 대리 수상했다.

봉준호 감독은 "직접 제천에서 함께 기쁨을 나눠야 하는데 영상으로 인사드리게 돼 죄송하다"며 2017년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영화 '옥자'를 상영한 기억을 회상하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태용 감독의 시상으로 '올해의 발견' 남자 부문을 수상한 영화 '여중생 A'의 배우 김준면은 "전 연령층에게 위로가 되는 영화"라며 "많은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배우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명세 감독이 시상한 '올해의 발견' 여자 부문은 최수영 배우는 "어떤 일이든 처음이 중요한 것 같다"며 "처음 영화의 길로 이끌어주신 고 류장하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