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8.06 14:53:12
  • 최종수정2017.08.06 14:53:36

배우 계륜미, 영화제작자 스 난셩,영화감독 최동훈, 칸영화제 부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앙 쥰, 영화음악감독 한노 요시히로.

ⓒ 사진제공=JIMFF
[충북일보] 오는 10일 개막하는 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국제경쟁부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의 심사위원단을 공개했다.

칸영화제 부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앙 쥰을 심사위원장으로 홍콩의 영화제작자 스 난셩, 일본 영화음악감독 한노 요시히로, '암살'의 최동훈 감독, 대만의 배우 계륜미 등 5인이다.

올해 심사위원장을 맡은 크리스티앙 쥰은 칸영화제 부집행위원장으로 특히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영화와 영화 작가들을 발굴, 소개해 왔다.

1983년부터 칸영화제에서 프로그래머를 맡으며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브릴란테 멘도자, 에릭 쿠, 가린 누그로호 등 동남아 영화감독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샘 맨데스 감독의 '007 스카이폴',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를 포함해 100편이 넘는 영화를 직접 번역해 자국에 소개했다.

또 홍콩의 영화제작자 스 난셩은 1980년대에 서극 감독과 함께 '필름 워크샵'을 창립, '영웅본색', '천녀유혼', '황비홍' 시리즈 및 '흑협', '촉산' 등의 작품을 제작하며 홍콩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장본인이다.

2007년 베를린영화제와 2011년 칸영화제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까지도 다양한 영화 제작에 참여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오사카 출신인 한노 요시히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이자 작곡가다.

허우 샤오시엔의 영화 '해상화'의 음악을 맡아 '영화 OST의 새로운 인재'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지아장커, 유릭와이 등 아시아의 대표 감독들과도 함께 작업한 바 있다.

최동훈 감독은 데뷔작 '범죄의 재구성'을 통해 한국의 범죄영화 장르를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감독상과 각본상을 휩쓸었다.

차기작 '타짜'와 '전우치'에 이어 1천300만 관객을 매료시킨 '도둑들'에서는 화려한 액션과 시각효과로 명실상부 한국 최고 감독으로 자리 잡았다.

이어 2015년 '암살'로 약 1천280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또다시 그 명성을 확인했다.

여기에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계륜미는 2012년 '여친남친'으로 49회 금마장영화제 및 55회 아시아태평양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중화권 최고의 여배우로 발돋움했다.

심사위원 5인은 영화제 기간 동안 국제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의 작품 7편 중 대상에 해당되는 '롯데 어워드' 수상작이 될 1편을 선정한다.

'롯데 어워드' 수상작에는 한화 2천만 원이 수여되며 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 특별 상영된다.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총 6일간 열리는 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개막작 '장고'가 상영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