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참가팀 발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 선사

  • 웹출고시간2016.06.28 14:19:50
  • 최종수정2016.06.28 14:19:50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국내 유일 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며 제천 시민과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을 선사하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사진은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참가팀 이매진의 거리공연)

[충북일보=제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참가할 10팀을 발표했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국내 유일 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며 제천 시민과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을 선사하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이번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참가팀은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참가팀 모집에는 모두 35팀이 지원했으며 그 중 10팀이 최종 참가팀으로 선발됐다.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거리의 악사는 0프로, 나니프리즈, 나쁜오빠, 낙타사막별, 딜라이트피플, 메리플레인, 서칭포소울드러머, 슬라임, 율, 큐바니즘 등 모두 10팀으로 지난 27일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인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계속되며 거리 공연과 메가박스 제천 앞 메인 무대 공연, 의림지무대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팀은 심사위원 사전 심사 점수와 영화제 기간 중 관객투표 점수를 합산해 8월 14일 발표되고 본선 경연은 8월 15일 의림지무대에서 진행된다.

본선 경연에서는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관객 투표를 통해 우승팀이 선정되고 수상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우승)과 부상(준우승, 관객상)이 주어진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 수상팀은 다음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기자회견과 외부행사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폭넓은 장르의 음악 공연, 풍성한 음악영화와 함께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6일간 이어진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찾아서 - 서원대 ㈜K-ICT

[충북일보] 비장애인들에겐 손쉬운 '특정 장소 이동'이 장애인들에겐 전쟁과도 같다. 특히 시각 장애인들에겐 생사를 건 모험이 될 수도 있다. 건물 내부에 들어선 비장애인들은 대부분 1층 로비에 안내된 층별에 따라 계단이나 엘리베이터 등을 이용해 목적지로 이동하면 된다. 그러나 시각 장애인들은 건물에 들어서는 일 부터가 난관이고, 건물에 들어섰다 하더라도 어디로 가야 목적지가 나오는 지 알 수 있는 길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시각 장애인들에게 음성으로 건물 내부를 안내해 줄 수 있는 길잡이만 있다면 조금은 덜 위험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 서원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K-ICT(케이아이씨티)가 뛰어든 분야가 그 것이다. 건물 내부에 비콘(beacon: 위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어떤 신호를 주기적으로 전송하는 기기)을 설치하고, 장애인이 휴대한 스마트폰을 활용해 장애인에게 음성과 진동으로 길 안내를 해 주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장애인 실내위치 안내 기술 개발 중 송재오(37) 대표는 지난 2015년 8월 케이아이씨티를 설립했다. 그는 케이아이씨티 설립에 앞서 오창의 지식산업진흥원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