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9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소희 선수 고향 제천 '환호성'으로 뜨거웠던 하루

가족, 시민들과 함께 금빛 발차기 기원 단체 응원전 개최

  • 웹출고시간2016.08.18 11:30:33
  • 최종수정2016.08.18 11:30:33

리우올림픽 태권도 김소희 선수의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할머니인 정성순 여사는 자랑스러운 손녀의 금빛 발차기에 그동안 졸였던 마음을 놓고 눈물을 흘리며 함께 응원한 가족은 물론 제천시민들과 기쁨을 함께 했다.

[충북일보=제천]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태권도 경기가 펼쳐진 18일 김소희 선수의 금메달 소식에 제천이 환호성으로 가득 찼다.

제천 출신 태권도 국가대표 김소희(22·한국가스공사)가 경기를 펼친 지난 17일 늦은 밤부터 18일 아침까지 김 선수의 모교인 제천동중학교 체육관에서 김 선수의 할머니인 정성순 여사와 가족, 제천시 체육회 직원, 지역의 태권도 협회와 동호인 등 100여명의 인원이 김 선수의 금메달을 기원하며 뜨거운 단체응원전을 펼쳤다.

김 선수의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할머니인 정 여사는 자랑스러운 손녀의 금빛 발차기에 그동안 졸였던 마음을 놓고 눈물을 흘리며 함께 응원한 가족은 물론 제천시민들과 기쁨을 함께 했다.

이날 경기는 김소희의 부모가 직접 경기장에서 지켜봤다.

경기 직후 소감에서 김소희는 "부모님께서 먼 길 오셨는데 저도 리우까지 오기가 힘들었다"며 "부모님께서 제 경기를 보셔서 금메달 걸어드리겠다고 약속드렸다.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 태권도의 중심으로 우뚝 선 김소희가 한국과 제천 시민들에게 가져다주는 기쁨과 감동은 더욱 컸다.

제천 출신의 김소희는 기계체조 선수 출신 아버지의 권유로 초등학교 3학년 때 태권도를 시작해 제천동중학교 1학년 때부터 선수의 길로 들어섰다.

이후 서울체고에 진학해 두각을 나타낸 후 전국대회는 물론 세계선수권대회를 휩쓸며 국제무대에 이름을 알렸고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 46㎏급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제천시와 제천시체육회는 김소희 선수의 경기를 맞아 제천동중학교 체육관에 대형스크린과 빔프로젝터를 설치하고 김 선수의 가족과 관계자, 시민들을 초청해 응원전을 이끌었다.

경기 당일 우호도시 체결을 위해 중국 영안시를 방문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체육관 현장에 있는 관계자와 경기 내내 전화통화를 통해 경기진행상황을 듣고 응원의 힘을 보탰으며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제천의 기상을 높이고 열정을 다해 선전한 김소희 선수에게 감사하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해왔다.

첫 올림픽 출전의 경험과 기대 이상의 선전을 보여주며 우리나라 여자 태권도의 미래를 보여준 김소희 선수의 올림픽 도전기는 가족은 물론 모교 후배들을 포함한 제천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