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농협·道선관위, 조합장동시선거 이색 캠페인 '눈길'

"3월 8일에 꽃! 피워주세요"

  • 웹출고시간2023.02.16 16:52:46
  • 최종수정2023.02.16 16:52:46

충북농협과 충북선관위 임직원들이 오는 3월 8일 실시되는 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홍보 이색 캠페인을 예고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농협과 충북도선관위가 내달 8일 실시하는 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충북 농산물을 활용한 이색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어 화제다.

양 기관은 진천군내에서 재배된 '봄꽃'과 충북쌀로 만든 '3.8. 선거빵'을 활용해 농업인 조합원들에게 공명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2일부터 선거 전날인 3월 7일까지 청주시를 시작으로 도내 주요 시·군 농업인 조합원 이용시설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사용되는 '봄꽃'은 작년 말 기습한파로 생육이 조금 늦어진 튤립과 프리지아로, 졸업·입학 특수에 맞춰 출하시기를 조절하는데 애를 먹고 있는 화훼농가의 영농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쌀로 만들어진 '3.8. 선거빵'에는 기표모양과 선거일이 새겨져 있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조합원들이 선거빵도 맛있게 드시고 3월 8일에 잊지 말고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은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하고 깨끗하게 치러져 농업인 조합원이 주인인 농협의 공신력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