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2.10 18:20:17
  • 최종수정2016.02.10 18:20:17
[충북일보] 현재 특허등록 2건, 출원 2건, 프로그램등록 7건, 상표등록 6건으로 무선충전기능과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전력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청주대의 (주)뉴한시스(대표 한태성).

이 업체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플랫폼개발과 데블릿POS시스템, IoT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닷넷IT솔루션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한태성 대표가 무선충전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 무선충전모듈을 개발해 무선으로 전력을 튜얼송수신 할 수 있는 무선충전 사업분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태양광 충전모듈을 개발해 저개발국에 수출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기반서비스플랫폼은 빅데이터 서버와 연동해 각종 자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에 앞장서면서 현재 국내외에서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테블릿POS시스템의 경우 고가의 비용을 (주)뉴한시스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적용할 경우 최대 1/4수준까지 낮출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례로 식당이나 레스토랑 같은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을 할 경우 서비스를 이동식으로 가능케 한데이어 정액제로 전환해 노트북이나 PC 등에도 기기가 필요없이 설치해 이용이 카능토록 해 현재 서울과 수도권에서 이 업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뉴한시스 직원이 제품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규창업매장이나 프랜차이즈 가맹점, 서비스플랫폼을 이용해 홍보 및 매출증대를 원하는 매장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클라우드 시장은 오는 2017년까지 연평균 31.5%씩 성장률을 기록해 5천억원 규모로 성장이 가능한 것으로 정부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또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전력부품에서는 스마트폰이나 가정용 태양광모듈을 개발해 작은 규모의 태양광 충전컨트롤러 모듈을 개발해 현재 상용화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인도 등과 수출계약을 협의중에 있다.

한태성 대표는 사업에 뛰어든 배경에 대해 "모든 직장인들이 그렇듯이 사업을 갖고 싶어하는 게 있다. 저도 소프트회사를 차리고 싶은 것이 꿈이었다"며 "경험을 쌓기 위해서 5년간 직장생활후 청주에 컴퓨터 매장을 차려 돈을 벌기 위해 노력했으나 3년만에 다 날렸다"고 말했다.

(주)뉴한시스 한태성 대표가 자신이 개발한 모듈을 들어보이고 있다.

지난 2010년 5월에 현재의 회사를 설립한 박 대표가 개발한 프로그램은 제품 옆에 바코드, 큐알코드, 간단내역이 나와. 스마트폰에 큐알코드 찍으면 서비스내역, 제품내역 자동으로 올라오른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받아 현재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태양광 사업의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무역사절단에 선정돼 인도에 수출을 추진중에 있다.

이 기술은 한쪽은 태양광 패널로 충전하고 다른 한쪽은 LED판을 구성한 것으로 인도는 전력사정이 좋지 않아 수출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태양광 패널의 경우 손바닥 만한 크기로 전력을 충전시켜 39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인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다 향후 국내에서도 야외용으로 활용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그는 "시장조사를 정확히 한 건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아웃도어 시장 쪽을 노려보라고 권유하고 있다"며 "국내는 아웃도어에, 해외는 동남아, 인도, 베트남 등에 지사를 설립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컴퓨터에서 쓸 수 있는 무선용 마우스와 패드를 겸용으로 사용하고 핸드폰 충전 등에도 이용이 가능토록 한 제품을 현재 생산중에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