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찾아서 - 충북보건과학대 이엔에프씨㈜

환경에너지 촉매기술 "우리가 책임진다"

  • 웹출고시간2016.02.24 18:40:48
  • 최종수정2016.02.24 18:40:51
[충북일보] 2009년 설립된 환경에너지 전문기업인 이엔에프씨(대표 김문찬·사진)는 나노 촉매 기술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 업체는 나노촉매기술을 이용한 엔진오일 첨가제, 광 촉매를 활용한 국내 최초 다목적 탈취제, 나노기술을 이용한 건강 액세서리, W/O형 유화 연료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현재 엔진오일 및 연료첨가제, 광촉매, W/O 형 유화연료, 환경촉매 및 시스템, 나노촉매, 질소산화물 제거촉매 등 국내·외 30여건의 특허를 갖고 환경과 에너지 촉매에 대한 기술의 단연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엔진오일 첨가제 '센캣(Ssencat)'이 있다.

기존 엔진오일 첨가제는 실린더 벽면에 코팅함으로써 실린더 벽면에 홈이 파지거나 흠집을 막는 엔진 복원 기능만 있다. 그러나 '센캣'은 엔진 복원 기능 외에 엔진 내부에 분사된 연료를 실린더 벽면에 코팅한 나노 촉매에 의해 미립자화함으로써 실린더 전 영역에서 폭발해 연소 효율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코팅된 나노입자의 마찰계수가 매우 작아 엔진을 보호하고 마찰력에 의한 출력 감소를 막아준다.
김문찬(사진) 대표는 "한국 석유품질원 시험 결과 센캣 제품의 내마모 성능은 이상적인 수치(0.33㎜)에 가까운 0.36㎜로 기존 시장 제품인 엔진오일(0.45㎜ 이상)과 큰 차이가 났다"며 "또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시험에서도 12분45초 주행(16.5㎞)을 해도 2.13% 연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실제 로드 테스트를 하면 엔진주행모드별 연료절감(3~35%), 매연 저감(10~25%), 소음과 진동 감소, 미연소탄화수소 제거(65~85%)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입증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현재 연료가 많이 사용되는 트럭, 버스, 선박 기업과 접근을 시도하고 있으며 중국, 쿠웨이트, 남미 등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 국내 최초로 다목적 탈취촉매 '온그린(On Green·사진위 왼쪽)'도 기술의 차별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자외선에서만 반응하는 1세대 광촉매, 실내 빛에서 반응하는 2세대 광촉매에 이어 빛의 유무에 상관없이 반응하는 3세대 가시광촉매 제품인 온그린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10초 이내에 99% 이상 살균력(대장균, 폐렴균, 화농균, 녹농균, MRSA 등), 집먼지·진드기 90% 이상 제거, 탈취 99% 등 우수성능으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부터 품질보증업체 지정서를 받았다.

가정용 및 하수처리장 탈취제(분사용), 공기청정기 필터 및 마스크(다목적 탈취제 코팅) 등 온그린 제품을 다양화했다.

이엔에프씨는 또한 티타늄과 자석을 이용한 헬스케어 제품으로 '가디엔젤'(목걸이, 팔찌·사진 아래쪽)을 판매하고 있다.

자석 표면에 티타늄을 특수처리해 만든 이 제품은 뇌파 테스트(착용 전후) 결과 불안, 흥분,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세타파는 59.2%에서 7.7% 감소한 반면 기억, 집중, 사고력을 높이는 알파파는 6.7%에서 50.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착용후 뭉쳐 있던 적혈구가 고르게 분산돼 혈행 개선은 물론 한국원적외선 응용평가원 항균성 시험 결과 대장균 78.4%, 포도상구균 84.3% 각각 제거된 것으로 나왔다.

이엔에프씨 홈페이지 http://www.enfc.kr(043-218-8565)를 통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수 있다.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