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젊은 CEO를 만나다 ①'히얼어스미디어' 민소연·소지현·박새봄 대표

"충북 5060세대에게 사회·경제적 기회의 장이자 놀이터가 될 것"

  • 웹출고시간2020.06.16 20:35:24
  • 최종수정2020.06.17 16:50:06

편집자

충북의 '100년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사업가 육성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충북일보는 지난 2월 17주년 창간특집호를 통해 '젊은 CEO를 키우자'는 어젠다를 제시한 바 있다. 충북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 젊은 CEO들의 목표와 방향을 공유해 지역 경제·사회·문화 발전을 꾀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충북의 젊은 CEO들과 정부·지자체·경제기관이 협업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은 또다른 청년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이에 본보는 연령(年齡)으로 구분된 '젊음'이 아닌 진취적인 의지를 가진 '젊은 CEO'를 만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매거진이유'를 발행하는 소지현, 박새봄, 민소연 히얼어스미디어 공동대표.

ⓒ 히얼어스미디어
[충북일보] 충북 도내에는 지난 2019년 기준 48만여 명의 '5060세대'가 살고 있다. 베이비붐·은퇴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노령층 진입을 앞둔 '끼인 세대'이기도 하다.

민소연·소지현·박새봄(모두 27) 공동대표는 '히얼어스미디어'를 차려 '매거진 이유'를 발행하고 있다.
 
'끼인 세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는 이들에게 건강한 문화와 공간이 필요하다는 문제 인식에서 시작된 사업이다.

'매거진 이유'는 매달 다른 주제를 갖고 장소, 아이템, 사람, 음식, 라이스프타일 등 관련 정보를 온라인 잡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이야기를 담되, 구독자들이 내용을 보고 직접 찾아가 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목적이다.

민소연 대표는 "50+구독자들이 가보고 싶고 해보고 싶을 만한 매력적인 도내 지역·맛집 등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며 "가벼운 즐길거리부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2020년 콘텐츠 사업전망의 키워드 중 하나인 '실버서퍼(인터넷,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를 능숙하게 조작하는 고령층)'에 주목했다.

궁극적 목표는 콘텐츠 제작부터 공유·확산까지 50+세대의 온·오프라인 참여를 통해 도내 50+세대의 건강한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지속적인 사회·경제적 활동 기회의 장(일자리 확보)으로 만드는 것이다.

박새봄 대표는 "구독자들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5060 또래 사회 참여를 통한 동기부여와 도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며 "5060이 프로슈머(생산소비자)로 거듭남으로써 5060이 소비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거진이유'의 콘텐츠를 위해 5060참여자를 인터뷰 하는 모습

ⓒ 히얼어스미디어
6월에는 '단골'을 주제로 한 음악사를 소개했다.

청주 시내에서 2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뮤즈 음악사'를 소개한 글에는 사업주가 처음 음반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단골손님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겼다. 음악사의 손님들은 그때 그 장소에 그대로 있는 이 음악사를 반가워하며 찾아온다고 한다.

사장님은 단골 손님의 결혼식 초대도 받아 결혼식장도 다녀왔다. "죽을 때까지 이 자리를 지킬 것"이라는 사장님의 이야기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추억의 음반 가게를 소개한 이 글은 구독자들의 향수를 불렀다.

한 구독자는 "글을 읽고 오랜만에 핸드폰이 아닌 CD카세트로 음악을 들었다"며 "잊고 있던 추억과 감성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해줘 좋았고 한번 찾아가 봐야겠다"고 전했다.

'매거진 이유'는 5060에디터를 모집해 그들을 콘텐츠 기획 제작 과정에 참여시킴으로서 같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각종 공공시설과 공공프로그램을 매거진 콘텐츠로써 활용해 홍보함으로써 충북민관상생구조를 확립하고자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계획했던 강연·원데이 클래스 등을 비롯한 오프라인 행사가 불가능해지면서 5060에티터 등 참여자를 구하기도 어려워졌다.

소지현 대표는 "직접 함께할 어른들을 찾아다니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아직은 상황이 여의치 않아 주변 지인들의 부모님께 여쭤보기도 하며 어른들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본인의 취향이 확고하거나, 본인의 삶을 녹여 소개하고 싶은 5060 에디터들과 함께하는 것이 목표"라며 "5060세대를 비롯해 지자체와의 상생을 목표로 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성지연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