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11.17 20:50:48
  • 최종수정2016.11.17 20:50:48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7일 청주신흥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홀가분한 표정으로 시험장을 나서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12년을 쉬지 않고 달려왔으니, 이젠 한숨돌리세요."

충북 도내 곳곳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행사가 마련된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21일 도내 고3 수험생 1천여명을 대상으로 조만수 교수의 '인문학관점으로 보는 공연감상법' 강연회와 밴드 잔나비의 공연 등으로 구성된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23일에는 '사랑하면 춤을 춰라', 12월1~2일에는 '윤동주, 달을 쏘다'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충북중앙도서관은 오는 30일 지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세계 화폐 속 역사 이야기' 강연을 연다.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화폐수집가인 구본경 강사가 유로화, 엔화(일본), 바트(태국), 달러(미국) 등 국가·시대별 화폐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충주학생회관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21일 열리는 '판타스틱 아쿠아' 공연은 무용과 판타지가 결합된 장르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한 입체적인 무대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설흔 작가가 충주 예성여고를 찾아 '대단한 작가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일상 속의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진정한 작가의 의미와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충북학생수련원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2016 찾아가는 여가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1일 청주고를 시작으로 12월22일까지 전문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등으로 구성된 지원단이 도내 34개 고교를 순회 방문, 장기자랑·레크리에이션·단체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무료 생태환경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는 12월30일까지 '지속가능한 사회를 가꾸는 든든한 나무'라는 주제로 에코콤플렉스와 문암생태공원 일원에서 환경보전운동가와 전문 에코리더들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국적으로 수험생만을 대상으로 한 문화 혜택도 다양하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는 오는 12월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는 수험생에 한해 2천원을 할인해준다. 롯데월드는 수능일 당일부터 23일까지 자유이용권을 1만8천원(동반 1인까지), 에버랜드는 12월16일까지 1일권을 2만원(홈페이지 쿠폰 및 수험표 제시)에 판매한다.

전국 국·공립 공연장도 수험생 부담 덜어주기에 나섰다. 세종문화회관은 19~31일 관람료를 40%, 국립극장은 최대 반값까지 할인해준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청주국립박물관 등 전국 12개 소속 박물관과 함께 각종 전시·체험 등 '고3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 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