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회 대한민국연극제 팡파르

16개 시·도팀 연극 릴레이… '대한민국, 연극에 살다'
6월3~22일 20일간 '1회 대한민국연극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 열띤 경연
거리공연·체험행사 등 부대행사 풍성

  • 웹출고시간2016.05.29 14:59:42
  • 최종수정2016.05.29 14:59:42
[충북일보] 청주를 넘어 대한민국의 6월이 문화예술의 향기로 짙게 물든다.

내달 3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1회 대한민국연극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이 오른다.

이번 연극제는 16개 시·도 대표팀이 20일간 열띤 경연을 펼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연극축제로, 기존의 '전국연극제'에서 제외됐던 서울이 포함되며 '대한민국연극제'로 확대됐다.

연극제의 슬로건은 '국민 모두가 인생이라는 무대 위 진정한 주연으로서 생명을 존중하고 희망을 노래하며 살아가자'는 염원에서 '대한민국, 연극에 살다-생명의 울림·희망의 향연'으로 정했다.

내달 4일부터 21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매일 오후 4시·7시 2회에 걸쳐 지역 예선에서 선발된 각 시·도 대표팀의 다채롭고 수준 높은 연극 공연이 이어진다.

충북연극연합의 '혈맥'을 시작으로 경기 대표 마중물의 '아카시아꽃이 피었습니다'까지 각 지역 대표팀이 매일 한 작품씩 무대에 올리게 된다.

경연의 첫 무대를 여는 충북연극연합은 '혈맥(김영수 작·이창구 연출)'을 통해 1947년 광복 이후 우리나라 재건 과정을 살아낸 가난한 이웃들의 꿈과 고통, 가족애와 젊은이들의 사랑 등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달 6일에는 중국 초청공연 '장선생(Life after life)'이, 19일에는 국내 우수작 '템페스트' 초청공연이 열린다. 중국 초청공연팀의 '장선생(Life after life·펑페이 작, 황지 연출)'은 2014베이징올림픽 축하무대에 오른 작품으로, 2천년의 시공을 초월해 두 사람의 장 선생이 만들어내는 하나의 새로운 이야기다.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아동극과 지역 초청공연이 펼쳐진다. 전시실에서는 국제무대미술전, 연극의상·소품전도 열린다.
이밖에 빛테마 예술전시회, 국제 무대미술대전, 1회 청주 Street Art 페스티벌, 7080콘서트, 세계민속공연, 해외민속음식관, 추억의 놀이체험 등 40여개의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행사마련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전체관람가로 관람료는 일반 1만원, 학생·단체 5천원, 종합관람권(16개 경연작) 12만원이다(043-278-9828).

진운성 대한민국연극제집행위원장은 "현장의 생동감과 무대 위에서 인생을 노래하는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은 도민들은 물론 청주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며 "16개 시·도 대표팀의 수준 높은 연극작품뿐 아니라 전시·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문화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