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청대 교수협의회 차기총장 내정에 반발

오경나 총장 후임 송승호 전 충북보과대 총장지명
30일 이사회 12대 총장임용승인 안건으로 상정
교수회 "대학구성원 무시처사…이사회 연기요구"

  • 웹출고시간2023.03.28 21:28:04
  • 최종수정2023.03.28 21:28:04
[충북일보] 충청대 교수들이 오경나 총장 후임으로 송승호 전 충북보건과학대 총장이 내정되자 집단 반발하고 있다.

충청대 교수협의회는 28일 오후 전체교수회의를 열어 송승호 12대 총장 임용계획에 반대하면서 이사회일정 연기를 대학 측에 요청하기로 결정했다.

교수들은 이날 회의에서 "오경나 총장이 교수 등 대학구성원들과 아무런 협의도 없이 타 대학 총장을 역임한 인사를 총장으로 영입하려한다"며 "이는 대학구성원들을 무시한 처사로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입을 모았다.

교수협의회에 따르면 충청대는 30일 이사회를 열어 오는 4월 30일 임기가 만료되는 오경나 총장 후임으로 송승호 전 충북보건과학대 총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오 총장은 대학내부 통신망을 통해 "그동안 차기총장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삼고초려 끝에 송승호 전 총장을 차기총장으로 임명하기 위해 이사회 안건으로 올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송 총장은 저보다 학교경영에 경험이 많고, 급변하는 대학 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해 오신 분"이라며 "저는 4월 1일로 총장이라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으려 한다"고 덧붙였다.

오 총장은 또 "그동안 대학에 대한 나라의 정책도 무섭게 바뀌고, 2025년부터는 50%의 국고사업이 지방정부에서 내려오게 된다"며 "따라서 우리대학에는 교육부 외에 충북의 체제와 인맥을 이해하는 인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송 전 총장을 차기총장으로 임명할 뜻을 분명히 했다.

송 전 총장을 충청대 차기총장으로 임명하려는 계획이 알려지자 충청대 처장 보직교수 3명이 모두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윤호(비상대책위원장) 충청대교수협회장은 "28일 낮 12시 교수협의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오후 3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거쳐 오후 5시 전체교수회의를 개최했다"며 "송 전 총장이 근무했던 대학이 다른 시·도도 아닌 청주시 소재 대학이라는 점도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고 말했다.

오경나 총장은 임기를 마치는 대로 법인 이사장직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