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지역 생활문화동호회 모여라"

동부창고 '2024 동·창·생 모여라' 모집
오는 4월 15일 오전 10시까지 신청 접수
최대 40팀… 연습·전시 공간 제공 등

  • 웹출고시간2024.03.31 14:15:39
  • 최종수정2024.03.31 14:15:39
[충북일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4월 15일까지 '2024 동·창·생 모여라(사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한다.

동·창·생은 동부창고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를 이른다.

동·창·생 모여라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참여 동·창·생에게 연습과 전시 공간부터 프로그램 기획, 홍보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총 34개의 팀을 선정했고, 이들은 청주문화재단이 진행한 다양한 축제에서 '새활용 부채 만들기', '퍼니&재즈 특별공연', '퇴근길 공연' 등 체험 프로그램부터 공연 무대까지 총 64차례의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 사업에서는 최대 40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청주시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의 동호회 가운데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건 이상의 활동 실적을 가진 동호회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세 가지로 △공연예술 분야(연극·DJ·댄스·음악) △시각예술 분야(드로잉·사진·공예) △기타 분야(요리·문학·생태 등)다.

선정된 동호회에게는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 내 연습 공간과 34동 다목적홀, 갤러리실 등 공연·전시 공간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서의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동부창고 행사, 프로그램 활동과 연계 시에는 소액의 활동 지원비가 지급된다.

또 동호회 자체 기획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공간 대여, SNS 홍보가 함께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생활문화동호회는 청주문화재단 또는 동부창고 누리집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4월 1일 오후 2시부터 오는 4월 15일 오전10시까지 이메일(dbchangko@naver.com) 혹은 동부창고 34동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방문 접수는 평일 낮 12시~오후 1시와 주말, 공휴일에는 받지 않는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과 동부창고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43-715-6969)로 확인하면 된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