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실시

학교 내 학생맞춤통합지원팀 운영, '원스톱'시스템

  • 웹출고시간2023.05.17 10:37:21
  • 최종수정2023.05.17 10:37:21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교육복지, 기초학력, 심리·정서 등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에 찾아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사업으로, 개인의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을 하는 것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해 △기반 조성 △교육복지안전망 확대 △기초학력 안전망 강화 △심리정서·사회성 지원 안전망 확대 △인식 확산 등 5가지 영역으로 과제를 추진한다.

학생맞춤통합지원 기반 조성을 위해 학교 내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을 구성해 상시 운영하며 교육청 내 학생맞춤통합지원 자문단 및 추진단·실무단을 구성해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온라인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교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교육복지안전망을 확대하기 위해 학교교육지원센터 '원스톱' 시스템과 연계해 교육복지사 미배치교 취약학생의 학습과 안전 공백을 해소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직원의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연수 내용을 다양화하고, 선도학교(조치원대동초, 소담초, 글벗초, 전의중)와 시범교육청 운영을 통해 우수모델을 발굴·일반화할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중심으로 맞춤형 원스톱 통합지원을 통해 세종의 모든 학생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