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 청소년 지도자 처우개선 방안 모색

  • 웹출고시간2023.05.15 17:33:53
  • 최종수정2023.05.15 17:33:53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5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청소년 지도자 처우 개선 방안 모색 토론회를 열었다.

[충북일보]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5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청소년 지도자 처우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도내 청소년 지도자들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김정일(청주3) 도의원이 좌장을 맡고 박재용 충북도청소년지도사협회장, 김남진 충북도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장이 발제자로 참여했다.

박재용 협회장은 발제를 통해 "청소년시설 종사자들은 낮은 처우로 평균 근속연수가 짧다"며 "청소년 대상 사업의 질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남진 협의회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자격 기준은 높으나 처우는 열악하다"며 "채용 지연에 따른 상담 공백이 장기화 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처우 개선을 위해 청소년 지도자 처우와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제정, 임금 가이드 라인 표준화, 수당과 복지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도 참석자들은 청소년 지도자들의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공감하며 처우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