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3 제천 3기관 합동 어린이날 행사 열려

과학·로봇·발명·수학·환경·예술의 융합 체험

  • 웹출고시간2023.05.07 14:23:15
  • 최종수정2023.05.07 14:23:15

제천지역 어린이날 행사를 찾은 학생들이 과학, 로봇, 발명, 수학, 환경,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 체험을 즐기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합동으로 주관한 어린이날 행사가 지난 5일 제천 한방바이오엑스포공원과 과학관에서 열렸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 로봇, 발명, 수학, 환경,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 체험하는 기회로 제천의 교육 발전을 위한 3기관 연합 축제로 기획됐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초·중·고 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직접 주관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창의 융합 축제를 운영했다.

또 시 인재육성재단은 창의 융합 축제를 지원하며 지역 대학, 학생 동아리 등과 함께 AI-STEAM 축제를 운영했다.

여기에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색깔정원에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틀 한방 포레스트를 운영했다.

제천의 교육 발전을 위한 3기관이 연합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하며 즐거움 또한 느낀 뜻깊은 행사였다.

김명철 교육장은 "제천의 다양한 교육 공동체가 연합해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교육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축제를 개최하게 돼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제천 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지중현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제천 3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어린이날 행사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천의 어린이들이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한편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 공원에서 열린 제천 3기관 합동 어린이날 행사는 지난 6일까지 열려 많은 어린이의 호응을 얻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