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5.07 15:46:59
  • 최종수정2023.05.07 15:46:59
[충북일보] 세종시가 시민 소통과 시정 참여 플랫폼인 '세종시티앱' 활성화를 위해 시민 참여 이벤트(사진)를 8일부터 12일까지 연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핵테온 세종' 국제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와 연계해 스마트도시 세종의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세종시티앱에 접속해 모바일 세종시민증 발급과 행사예약등록 및 활용하면 되며, 행사 기간에는 참여 포인트가 두 배로 적립된다.

적립된 참여포인트는 세종시티앱 상단의 포인트 또는, 하단 내정보 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화폐(여민전)로 환전하거나 시티앱 가입자끼리 포인트 나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2023 핵테온 세종과 연계해 세종시티앱과 똑똑건강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홍보관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 마련해 운영한다.

아울러 온라인 '스마트시티 아카이브(https://smartcity.sjtp.or.k)'에서도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지정 이후 현재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한 스마트시티 분야의 다양한 성과와 역사, 미래상을 즐길 수 있다.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세종시가 시민이 체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서비스가 완성돼 생활은 더욱 편리하고, 첨단 미래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첨단 스마트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세종시티앱 이벤트와 홍보관에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