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송학중, 'e-스포츠 데이' 실시

장락동 PC방 찾아 전자스포츠 게임 즐겨

  • 웹출고시간2023.04.30 12:58:15
  • 최종수정2023.04.30 12:58:15

제천 송학중학교 학생들이 두 번째 'e-스포츠 데이'를 맞아 시내 PC방을 이용해 전자스포츠 게임을 즐기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 송학중학교가 3월에 이어 지난 4월 28일 두 번째 'e-스포츠 데이'를 운영했다.

폐교 위기를 극복하고 올해 신입생 6명을 맞이한 송학중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e-스포츠 데이'로 정하고 지도교사의 인솔에 따라 시내 PC방을 이용해 전자스포츠 게임을 실시한다.

이는 이현호 교장이 신입생 모집 시 공약으로 내걸었던 학생복지와 자율활동 중의 하나로 학생들과의 약속을 실현한 것이다.

이날 'e-스포츠 데이'는 장락동 일원의 한 PC방에서 학생들이 이용 가능한 콘텐츠를 교사의 지도하에 선별해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이건희(1학년) 학생은 "건전한 게임으로 협력, 경쟁하며 하나의 목표를 성취하는 기쁨을 맛보았고 함께하는 친구들과 교사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무엇보다 수업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나와 게임을 즐긴다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호 교장은 '방학을 제외하고 앞으로 약 6번의 'e-스포츠 데이'가 예정돼 있는 만큼 이를 통해 건전한 사이버 콘텐츠 이용 방법 교육은 물론 학생들의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겠다"며 "이외에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체험학습과 특별활동을 기획해 '작지만 강한 송학중학교', '모두가 오고 싶어 하는 송학중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색 있는 교육활동이 돋보이는 송학중학교의 다음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