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생활개선회. 임원 역량 강화 순회 교육 성료

지역농업 기반으로 농촌 내 여성의 역량 개발

  • 웹출고시간2023.04.16 13:17:43
  • 최종수정2023.04.16 13:17:43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 역량 강화 순회 교육에 참여한 제천 지역 임원들이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가 지난 14일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회 임원들을 위한 역량 강화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생활개선회 순회 교육은 농업 환경 문화를 지키고 새로운 여성 농업 조직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연합회는 지역농업을 기반으로 농촌 내 여성이 역량을 개발해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돕고자 11개 시·군을 순회하며 매년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생활개선회 정체성 및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사단법인 농촌생활발전중앙회 홍보택 조직이사가 강의하고 이어 곽애자 충청북도연합회 회장 주재로 미래 100년을 향한 도와 시·군 연합회 소통과 화합 시간을 가졌다.

제천시 연합회 황경희 회장은 "이번 교육이 60년 넘는 역사를 가진 농촌 여성 학습단체 '생활개선회'의 정체성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활동을 진행해 농촌 여성 지도자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시에서도 농촌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생활개선회원의 의식과 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