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우경수·김수인 부군수 '취임 100일' 성과

우경수 보은 부군수와 김수인 옥천 부군수

  • 웹출고시간2023.04.09 13:15:42
  • 최종수정2023.04.09 13:15:42

10일 취임 100일을 맞이한 우경수(왼쪽 두 번째) 보은 부군수의 비룡 호수 점검 현장.

[충북일보] 우경수 보은 부군수와 김수인 옥천 부군수가 10일 취임 100일을 맞이했다.

보은 출신의 우 부군수는 평소 관계를 유지해 오던 선후배 공무원들과 속속들이 알고 있는 고향 실정을 토대로 100일 동안 휴일과 밤낮을 가리지 않고 달려왔다.

특히 행정 조직과 구성원들을 잘 아우르며, 지역 숙원사업을 챙겼다.

그는 군내 주요 사업장 곳곳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해 문제점의 해법을 찾는데 발품을 아끼지 않았다.

주민은 최재형 군수와 중·고교 친구인 우 부군수가 군수와 주민 간, 군수와 공무원 간 디딤돌 역할을 누구보다 잘하고 있다는 평을 한다.

우 부군수는 그동안 스마트농업 혁신단지 조성, 비룡 호수 귀농·귀촌 레이크 힐링타운 조성, 보은 제3 일반산업단지 조성, 인구 늘리기 등 굵직한 현안을 파악해 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10일 취임 100일을 맞이한 김수인 옥천 부군수.

김수인 옥천 부군수는 행정안전부와 기획예산처에서 근무했고, 충북도에서 예산담당관을 역임한 인물이다.

그는 이런 전력을 토대로 군 핵심사업을 발굴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현안을 꼼꼼히 챙기며 지역 발전에 크게 힘을 보탰다.

충북도와 중앙부처 인맥을 활용해 군 사업의 필요성을 피력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온 힘을 썼다.

지난 2월 옥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협의체와 함께 '중부 내륙 연계 발전지역 특별법'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한 결의대회를 충북 도내 최초로 청남대에서 개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그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예산 신속 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진두지휘했다.

그 결과 군은 지방재정 신속 집행 '1분기 소비 투자 분야'에서 애초 목표 대비 135.4%의 집행률 달성, 충북 도내서 1위를 했다. 예산담당관 출신다운 그의 면모가 빛을 발한 부분이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