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KDLC 충북지역 상임운영위원장 연임

운영위원회 광역의원 공동운영위원장-변종오 충북도의회 원내대표
기초의원 공동운영위원장-이병우 옥천군의회 부의장
민간 공동운영위원장-이근규 전 제천시장

  • 웹출고시간2023.04.02 16:08:50
  • 최종수정2023.04.02 16:08:50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충북지역 상임운영위원장에 송기섭(사진) 진천군수가 연임됐다.

지도자 회의는 지난 1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충북총회를 열고 충북지역 운영위원회 구성(안), 충북지역 2023년도 사업계획(안) 위임 등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 자치분권 실천의제(지방의회법 제정 등) 관련 의견 수렴을 하고 결과보고 등도 했다.

이날 송기섭 진천군수를 5기 충북지역 상임운영위원장 겸 기초단체장 공동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지난 2021년 4기 위원장에 선출된 송 군수는 연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광역의원 공동의원장에는 변종오 충북도의회 원내대표, 기초의원 공동의원장에 이병우 옥천군의회 부의장이 뽑혔다.

민간공동위원장은 이근규 전 제천시장이 맡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균형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선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진정한 지방자치와 분권강화를 위해 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가 중심이 돼야 한다"며 "대한민국 지방분권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시대적 과제의·해결이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연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KDLC 2015년 자치분권형 국가 건설과 자치분권형 정당 및 정치 실현을 목표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 군수, 구청장과 광역 시·도의회 의원, 기초 시·군·구의회 의원, 자치분권에 동의하는 일반 회원 등으로 조직돼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