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의회 4·5 보궐선거 누가 뛰나 ③우리공화당 유근진

"우리 동네를 발전시키고 싶다"

  • 웹출고시간2023.03.27 17:59:06
  • 최종수정2023.03.27 17:59:06

편집자

청주시의회 '나'선거구(상당구 중앙동·성안동·탑대성동·금천동·용담명암산성동) 보궐선거가 오는 4월 5일 치러진다. 최근 각 정당들은 공천을 통해 대표 후보들을 선출했다. 본보는 각 후보별 공약들을 짚어보고 지역발전 구상과 앞으로의 포부 등을 들어봤다.

오는 4월 5일 치러지는 청주시의회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리공화당 유근진 후보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청주시의회 '나' 선거구 우리공화당 후보로 선거에 뛰어든 유근진 후보는 자신을 '지역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라고 소개했다.

유 후보는 27일 진행된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청주 상당구에서 태어났고 중학생 시절 청주 옛 본정통 도너츠 가게에서 처음 일을 했으며 쭉 이 지역에서만 살아왔던 본인이기에 지역 사정을 제대로 알고 있다고 자신했다.

유 후보는 "수십년 간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늘 마음 한 구석에는 '우리 동네를 발전시키고 싶다'는 소망을 품고 살았다"며 "시의원 선거에 뛰어들어 조금이라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고 싶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유 후보는 청주 중앙동, 성안동, 탑대성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 등 '나' 선거구의 가장 큰 문제로 '몰락해가는 원도심'을 꼽았다.

과거 이 지역은 청주의 중심지로 상권이 발달하고 사람이 모이는 곳이었지만 오늘에 이르러서는 낙후되어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오는 4월 5일 치러지는 청주시의회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리공화당 유근진 후보가 주민을 위한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이대로 가다가는 필리핀의 사례처럼 과거에 부유했던 나라가 몰락하는 전철을 밟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 유 후보의 시각이다.

유 후보는 다양한 공약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를 위해 유 후보는 "청주시정이 지역민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지역 인프라 기초생활 인프라 개선에 집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유 후보의 대표 공약은 '어르신의 복지'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경로당 공동식사 고급화 △부식비 대폭 추가 지원 △노후된 경로당 시설 대폭 교체 △임플란트 2개에서 4개로 의료보험 혜택 추진 등이 그것이다.

"건축업과 인테리어업을 하면서 마을회관과 경로당의 시설 교체 사업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당시 목격한 어르신들의 복지는 최악의 수준이었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힘써보겠다"고 유 후보는 약속했다.

이어 "지역 곳곳에 CCTV 등을 더 많이 설치해 우리 지역이 범죄취약지라는 꼬리표를 떼고 싶다"고 말했다.

청주 대성여자중학교나 북문로 청소년광장 등 청소년들이 다니는 골목, 골목을 보다보면 어두컴컴한 곳이 많아 불안에 떠는 부모들을 위해라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유 후보는 이날 인터뷰에서 소수정당의 설움도 토로했다.

"선거유세에서도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과의 자리 싸움, 신경전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고 소수정당이라고 후보자를 무시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며 "양당 정치에 신물이 난 시민들이 힘을 주고 있지만 선거 과정에서 마저 양당에게 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시의회도 양당이 21석씩 양분해왔고 한병수 민주당 시의원의 별세로 이뤄진 이번 보궐선거에서도 민주당 후보는 '1석이 부족하다'고 호소하고 있다"며 우리공화당으로 치면 41석이 부족하다라고 얘기하고 싶을 정도"라고 강조했다.

유 후보의 공약 중 일부 공약이 시의원 차원에서 이루기 쉽지 않은 공약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기초의원의 공약이 정부정책이 된 과거 사례들도 많았다"며 "임플란트 지원 확대나 성안길 국제 면세거리 개발 등을 당 차원에서 적극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 후보는 "만약 이번 선거에서 승리해 시의원에 당선된다면 '발로 뛰는 시의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언제든지 시민들이 부르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비록 소수정당이지만 우리공화당의 목소리가 시의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 김정하기자

△프로필

- 청주남중학교 졸업

- 現 류진종합건축 대표

- 現 우리공화당 소상공인자영업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 現 우리공화당 충북도당 홍보위원장

- 現 우리공화당 상당구 당협위원장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