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교통대,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 개최

수기공모전 시상식도 열려

  • 웹출고시간2023.02.16 15:17:04
  • 최종수정2023.02.16 15:17:04
[충북일보] 한국교통대학교 T-SAFE사업단은 최근 2022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 및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1년간 일학습병행에서 일궈낸 성과를 선보이는 동시에 수기공모전 수상자 시상,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보내준 우수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해 한 해 동안 34개 기업에 100여명의 학생이 IPP형 일학습병행에 참여했다.

㈜삼보기술단, ㈜수성엔지니어링, ㈜유로핀즈케이씨티엘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수기공모전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3명의 학생들(대상 환경공학전공 정예원, 최우수상 토목공학전공 양동곤, 우수상 중국어전공 김유진)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됐다.

구강본 사업단장은 "참여학생과 기업 커뮤니티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질 좋은 일학습병행의 기회가 생길 수 있도록 사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IPP형 일학습병행은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이론과 실습 훈련과정을 통해 '학교의 학업 학기'와 전공과 관련된 '산업 현장 실습학기'를 통합시킨 모델이다.

기업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