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17 15:46:36
  • 최종수정2023.01.17 15:46:36
[충북일보] 영동군이 '천사의 섬'으로 불리는 전남 신안군과 끈끈한 자매 관계를 이어가며 상생발전의 토대를 다졌다.

군은 17일 신안군을 찾아 우호 협력 증진행사를 했다. 두 자치단체는 지난 2021년 자매 결연했다.

군은 명예 행정 구역으로 지정한 비금도에서 명예 비금면장 위촉, 사회단체와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날 신안군을 찾았다.

군은 정영철 군수, 이승주 군의회 의장, 김종욱 군 새마을회장 등 20여 명으로 방문단을 꾸렸다.

이들은 첫 공식행사로 신안군청에서 열린 '명예 비금면장 위촉식'에 참석했다. 명예 비금면장으론 농촌 화합과 공동체 조성에 핵심 역할을 한 김종욱 영동군새마을회장 위촉됐다. 김 회장은 1년간 비금면과 영동군을 잇기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방문에서 정 군수와 이 의장은 각각 100만 원을 고향 사랑 기부금으로 냈다. 황승연 부의장과 김은하 의원도 각각 50만 원을 내 신안군의 고향 사랑 기부금 모금에 힘을 보탰다.

두 자치단체는 행사를 마무리하며 지속적인 자매결연 행사는 물론 행정·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비금도는 51.61㎢ 면적에 현재 3천500여 명이 거주한다. 하누넘해수욕장, 선왕산, 이세돌바둑기념관 등이 있는 곳이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