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신명중, 프로 축구선수 꾸준히 배출

해체 위기 딛고 지난해 충북 제패
송민규 선수 등 졸업, 축구 꿈나무 발길

  • 웹출고시간2023.01.11 13:55:27
  • 최종수정2023.01.11 13:55:27

2022 충북도교육감배 및 협회장배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우승을 한 신명중 축구부 선수들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환호하고 있다.

ⓒ 신명중
[충북일보] 충주시 엄정면 농촌지역에 위한 신명중학교에 전국 각지에서 프로 축수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다.

11일 신명중에 따르면 2012년 9월 축구부가 창설된 이래 매년 각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 2022 충북도교육감배 및 협회장배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충북의 축구 강호 청주 대성중을 3-0으로 이기고 우승했다.

김학순 감독은 대회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했고, 주장 박태준은 최우수선수상, 양성빈은 수비상, 김동민은 GK상을 각각 받았다.

당시 신명중의 우승은 지난 6년간 팀해체 등 시련을 이겨낸 것이어서 더욱 값졌다.

신명중은 2016년 이후 해체 압박을 받아왔다. 이 과정에서 한 때 60명을 넘어서던 선수단도 축소됐다.

그러나 해체의 위기 속에서도 김 감독 등 지도자들의 헌신과 선수들의 열정으로 우승을 일군 신명중은 앞으로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겠다는 각오다.

최근에는 충주지역의 유일한 중학생 축구 선수를 양성하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입학을 희망하는 장래 축구 꿈나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K리그를 이끌며 우리 축구의 발전을 이뤄내고 있는 조진혁(강원FC 소속), 차승현(이랜드FC 소속) 선수가 이 학교 출신이다.

이들은 이 학교 축구부에 있으면서 청소년기부터 축구기량을 다듬었다.

또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국가대표로 출전한 송민규 선수도 이 학교를 졸업했다.

학교 관계자는 "시골에 작은 학교지만 다양한 진로, 인성, 학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축구를 잘 하는 학교이자 성적이 우수한 학교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