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입상작 시상식 개최

공모 참가 8개팀 선정

  • 웹출고시간2020.08.04 17:03:02
  • 최종수정2020.08.04 18:05:48

한범덕(앞줄 가운데) 청주시장이 4일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입상작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가 4일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1단계에서 선정된 5개팀과 청주시가 지명한 해외작가 3개팀이 경쟁해 선정된 8개팀에게 대해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됐다.

우선협상 대상자는 노르웨이 '스노헤타'사의 로버트 그린우드, 2등은 프랑스의 도미니크 페로, 3등은 한국의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4등은 미국의 다니엘 리베스킨트·캐나다의 Jim Architecture·한국의 ㈜디자인랩스튜디오·일구구공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TYPS. Lab사가 각각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2단계 국제지명초청공모에 참가해 열과 성의를 다해 훌륭한 작품을 선사해준 모든 참가자께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청주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에서 1등을 한 노르웨이 스노헤타사와 공동 참여한 ㈜토문건축사사무소 최두호 대표는 "국제공모에 참가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청주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청사로 선정해 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청사가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지향적 청사가 될 수 있도록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는 헌정사상 최초로 자율통합을 통해 이뤄졌으며 통합청주시의 상징성을 보여준 국제설계공모다.

공모에 출품된 작품의 모형 및 패널은 지난 7월 2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본청과 4개 구청에 순회 전시 중이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