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참여연대, 김영환 지사 부적절한 돈거래 의혹 해명 촉구

  • 웹출고시간2023.12.12 17:23:05
  • 최종수정2023.12.12 17:23:05
[충북일보] 김영환 충북지사가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인 지역 폐기물업체 관계사로부터 30억원을 빌린 사실과 관련해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가 부적절한 돈거래 의혹을 명백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12일 보도 자료를 내 "김 지사가 공장 증설 인허가 절차를 추진했던 폐기물업체 관련 회사로부터 수십억원을 빌린 것이 언론을 통해 일제히 보도됐다"며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도민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하라"고 요구했다.

또 "돈을 빌리려면 금융권을 찾는 게 일반 시민의 상식"이라며 "4.5% 이자를 꼬박꼬박 쳐준다고 해도 인허가 권한이 있는 단체의 장과 민원 업체 간 돈거래는 아무리 순수하게 포장해도 의혹이 불거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사태 전반이 도백으로서 상당히 부적절하다"면서 "수사당국은 이 의혹을 철저히 밝히고, 국민의힘 충북도당도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 말고 책임 있는 공당으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도 이날 성명을 통해 "수사당국은 거액의 대가성 금품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김 지사에 대해 한점 의혹 없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정황상 심각한 이해충돌 의혹이 제기될 수밖에 없다"며 "김 지사는 업무 연관성이 다분한 업체로부터 받은 30억원을 지금 당장 돌려주고 부적절한 처신에 대해 도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한 돈거래 의혹의 시작점인 김 지사 소유의 서울 북촌 한옥 매매 의혹 전반에 대해서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지난 10월 5일 서울 종로구 북촌로(가회동)에 있는 자신 명의의 2층 건물과 토지를 담보로 A업체로부터 30억원을 빌린 사실이 드러났다.

하지만 A업체의 실질적 소유주로 알려진 B씨가 관계사인 C업체를 통해 충북도 산하기관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 내 폐기물처리시설의 확장을 진행하려 한 것이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