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추진

외식업 운영 전반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 맞춤형 교육 제공

  • 웹출고시간2023.09.14 11:07:41
  • 최종수정2023.09.14 11:07:41

제천시가 지역 내 일반 음식점 업주를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업 트렌드'를 주제로 아카데미 첫 교육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시가 지난 13일 지역 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어번케어센터에서 2023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첫 교육을 추진했다.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는 외식업 운영 전반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시는 지난 6일까지 지역 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지원자를 공개 모집하고 21곳의 외식 업소를 선정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교육은 최신 외식업 트렌드, 고객 서비스와 외식업주 리더십, 마케팅 홍보 등 총 10회 집합교육으로 이뤄진다.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집합교육으로 이뤄진 만큼 우수 외식 업소 견학과 특색음식 조리 교육 등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과정들로 교육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흥미와 만족도를 제공한다.

첫 교육에 참여한 한 외식 업소 대표는 "현재의 외식 트렌드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외식 업소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려 노력했다"며 "바쁘시겠지만 모든 업소가 교육을 끝까지 수료하셔서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