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6.28 14:43:25
  • 최종수정2023.06.28 14:43:25
[충북일보] 브라질 출신 공격수 조르지와 데닐손이 정면 맞대결을 펼친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충북청주)은 다음달 3일 월요일 오후 7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성남FC(이하 성남)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3 1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충북청주는 6월 김포와 전남, 부산을 차례로 상대해 2승 1무를 기록했다.

중위권 도약을 노리는 충북청주에 큰 힘이 될 승점 7점을 벌었다.

상승세의 중심에는 조르지가 있었다.

조르지는 6월 3경기에서 4득점으로 리그 득점 3위(7골)에 올랐다. 16, 17라운드 연속 MVP에 선정될 정도로 절정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조르지가 특유의 위치선정과 정교한 마무리로 득점포를 노리며 충북청주의 공격에 힘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성남 공격은 데닐손이 이끌 가능성이 크다.

데닐손은 2022시즌 K3리그 청주FC 소속으로 7경기 1득점을 기록했고, 2023시즌 성남에 합류해 11경기 3득점을 기록 중이다.

상대 팀 소속으로 청주종합경기장을 방문할 데닐손의 위협적인 헤더와 몸싸움을 이겨내야만 충북청주에 승산이 있다.

충북청주는 지난 4월 1일, 성남에서 열린 5라운드 맞대결에서 패배(2-3)했다.

전반 이른 시간 실점과 성남 크리스에게 멀티골을 헌납했지만, 조르지의 만회골과 이승재의 후반 추가시간 득점으로 끝까지 추격했다.

당시 성남 데닐손은 경기에 출전하지 않아 조르지와 데닐손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18라운드 종료 기준 충북청주는 11위(승점 20점, 19득점), 성남은 10위(승점 20점, 22득점)에 올라 있다.

이날 충북청주가 승리하면 한 자리 순위까지 상승할 기회다. 충북청주가 성남을 누르고 지난 맞대결 패배 설욕과 함께 중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경기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경기 당일에 현장 매표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종구 충북개발공사 본부장

[충북일보] 이종구 충북개발공사 본부장은 "앞으로 충북개발공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에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ESG 경영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과 법·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이 본부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개발공사는 공기업이기 때문에 공익성이 있어야 한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다"며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이더라도 저발전지역에 더 투자를 한다거나 공사 수익의 일정 금액을 사회로 환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이 본부장은 사회적기금 조성을 예로 들었다.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정 비율을 충북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기탁금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그것이다. 여기에 공사의 주요 사업인 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경우도 도내에서 비교적 낙후된 단양이나 보은, 옥천, 영동 등에 조성함으로 지자체 발전에 공헌하겠다는 구상도 가지고 있다. 환경 분야와 관련해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현재 각 도로의 차음벽은 강철재질의 차음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