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 투자유치 8년 연속 1조 원 순항

아트포레(주) 등 3곳 3천280억 원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하반기 투자유치 전망도 '맑음'

  • 웹출고시간2023.05.30 13:42:18
  • 최종수정2023.05.30 13:42:18

진천군의 올해 투자유치 1조 원을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지난 18일 김영환 군수의 진천군 방문시 3개 업체가 3천280억 원의 투자협약식을 갖고 있다.

ⓒ 진천군
[충북일보] 진천군의 2023년 투자유치가 순항 중이다.

30일 군에 따르면 5월 현재 기준 2023년 투자유치 누적액은 5천192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군은 올해 첫 투자유치로 지난 3월 17일 영일제약(주)를 비롯한 5개 기업과 1천574억 원 규모의 합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 18일 도민과의 대화를 위한 김영환 충북지사의 진천군 방문시 아트포레(주), 한성신약(주) 등 3개 기업과 3천280억 원의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군은 올해 체결한 협약으로 600여 명의 지역 내 신규 일자리도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오는 2030년까지 문백면 일원에 2천440억 원의 투자를 약속한 아트포레(주)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힐 민간수목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성신약(주)를 비롯한 2개 기업은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 둥지를 틀 예정이다.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는 수도권과의 우수한 접근성과 교통망, 원활한 인력수급, 저렴한 분양가 등의 이점으로 분양률 72.5%를 기록하게 됐다.

진천군은 현재 다수 기업의 입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하반기 투자유치 전망도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이를 통해 △군민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9만 불 달성 △군 예산 9천억 원 확보 △9년 연속 투자유치 1조 원 달성 등 진천군 민선 8기 9·9·9시대 목표 중 한 축인 투자유치 분야를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향후 장기적인 지역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조업 중심의 투자유치에서 금융, 농업, 관광, R&D 투자, 지식경제기반 서비스산업 관련 기업 유치에 나서는 등 산업군 다변화에 매진키로 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의 투자유치가 좋은 결과가 이어지면서 지역 발전세를 계속해서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현재 세계적인 긴축 경제로 인해 건설업 경기가 타격을 받으면서 진천으로 모여드는 사람들의 거주공간 제공이 조금 늦춰지고 있어 아쉬운 부분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기적으로는 지난 7년간 약 11조 원 정도 누적된 투자유치액이 본격적인 조업으로 이어지고 진천읍을 중심으로 예정된 1만 세대 이상의 주택공급이 진행되면 현재 답보 중인 인구증가세도 다시 제자리를 찾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