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박중겸 하나병원 원장·조수경 KTCS 헬스키퍼 '올해 충북 장애인 고용 촉진 유공자' 선정

2023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 웹출고시간2023.04.13 16:26:00
  • 최종수정2023.04.13 16:26:00

박중겸 하나병원장과 조수경 ㈜케이티씨에스 헬스키퍼

[충북일보] 박중겸 하나병원장과 조수경 ㈜케이티씨에스 헬스키퍼가 '올해의 충북 장애인 고용 촉진' 유공자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3일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기간인 4월을 맞아 '장애인 고용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서울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서 충북도에서는 사업주 부문 '(의)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 박중겸 병원장과 노동자 부문 '㈜케이티씨에스' 조수경 헬스키퍼가 선정돼 상을 수상했다.

박중겸 원장은 장애인 채용에서 기존의 환경미화원과 같은 단순 직무를 탈피하고, 공급실 보조원·환자 이송 요원 등 장애인 개인의 특성에 맞는 직무 발굴과 배치, 업무역량에 기반한 승진제, 직무지도원 등 근로자의 직장 적응과 안정을 위해 힘 써온 공로가 인정됐다.

그 결과,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이 어렵다는 의료서비스 분야임에도 장애인 고용률이 2016년 1.84%에서 꾸준히 상승, 지난해 3.64%로 법정 의무를 초과 이행하는 병원이 됐다.

조수경(50·청주시)씨는 2017년부터 '㈜케이티씨에스'에서 헬스키퍼로 근무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안마사 보수 교육 이수 등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동료와 고객의 건강지킴이로서 모범이 되는 근로자로 인정받았다.

조수경씨는 "오늘 하루를 잘 살자 하는 마음뿐이었는데 상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