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2년만에 대면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자금·판로·인력·기술개발·창업 등 분야별 지원사업 소개

  • 웹출고시간2023.02.15 09:49:54
  • 최종수정2023.02.15 09:49:54
[충북일보] 세종시가 대내외 여건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을 위해 자금과 판로 등 분야별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15일 세종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2023년 세종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시가 주최하고 세종테크노파크 주관으로 2년만에 대면으로 이뤄졌다.

설명회 참여 지원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코트라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무역보험공사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홍익메이커랜드사업단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등이다.

설명회는 기업지원 서비스를 분야별로 종합 안내하고 상담창구 일원화를 통해 사업홍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실효성 있는 기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창업 △자금 △판로개척 △인력양성 △기술개발 등 분야별 사업을 사업 추진기관이 설명·상담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외에도 기업 대표 및 직원들의 인터뷰, 기업지원사업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됐다.

시는 이와 함께 자금 및 기술지원, 인력 등 안내하는 '2023 세종 기업지원사업 안내 책자도 제작·배포했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세종시의 다양한 기업지원시책을 활용해 실질적으로 도움 되길 바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대외 환경 속에 기업들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